애플 맥북 프로 레티나를 사용한 지 어느덧 일주일이 지났지만 터치패드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 마우스를 연결해 사용 중인데, 블로그 글쓰기나 웹서핑, 포토샵 등의 작업을 하던 중 손목이 트랙패드를 스치면 원하지 않는 클릭이 이루어지거나, 마우스 커서가 엉뚱한 곳으로 이동하는 문제로 인해 고민하던 중 마우스가 연결되면 트랙패드를 비활성화하는 옵션을 찾게 되어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해드립니다.
마우스를 연결하고 사용하는 OS X 사용자
맥북, 맥프레, 맥에어를 비롯한 대다수의 노트북 컴퓨터에는 마우스를 대체할 수 있는 트랙패드(터치패드)를 팜레스트에 내장하고 있지만, 필자와 같이 트랙패드(터치패드)가 익숙지 않아 일반 마우스로 대체하여 사용하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블로그 글쓰기나 웹서핑, 포토샵 등의 작업을 하던 중 손목이 트랙패드를 스쳐 원하지 않는 클릭이 이루어지거나, 마우스 커서가 엉뚱한 곳으로 이동하는 문제를 겪고 계신다면 아래에 첨부한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여 마우스가 연결되었을 때 트랙패드를 무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가 연결되었을 때는 트랙패드 무시하기
시스템 환경설정 → 손쉬운 사용 → 마우스와 터치패드 → 마우스 또는 무선 트랙패드가 있으면 내장 트랙패드 무시하기
Windows® 운영체제는 Synaptics 드라이버를 통해 마우스 연결 시 트랙패드를 비활성화(새창)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하였지만, OS X 운영체제는 트랙패드 제어를 위한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가 운영체제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시스템 환경설정을 통해 마우스 연결 시 트랙패드를 비활성화하는 옵션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편의성은 하드웨어를 직접 설계한 애플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