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새롭게 출시된 애플TV 4세대에 탑재된 Aerial 화면 보호기는 세계 주요 도시(샌프란시스코, 하와이, 런던, 뉴욕, 중국 등)를 항공 촬영한 영상을 화면 보호기로 제공하지만, 맥과 원도우에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여러 개발자의 노력 덕분에 MacOS 운영체제와 Windows 운영체제에서도 아름다운 Aerial 화면 보호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erial 화면 보호기란?
Aerial Screen Saver 전체 보기 (새창)
상기 첨부한 유튜브 동영상과 회색 박스에 첨부한 링크를 참고하면 확인할 수 있듯이 Aerial 화면 보호기는 세계 주요 도시(샌프란시스코, 하와이, 런던, 뉴욕, 중국등)를 항공 촬영한 영상을 화면 보호기로 제공하는데, 영상미가 매우 우수해 화면 보호기의 역할을 넘어 한편의 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Aerial 화면 보호기 권장 사양
• 1080p H264 : 2011년 이후 출시된 모든 맥에서 사용 가능 • 1080p HEVC : 2015~2016년 맥에서 부분적으로 사용 가능 (맥북은 1080p H264 권장) • 4K HEVC : 2017년 이후 출시된 모든 맥에서 사용 가능
Aerial 화면 보호기는 Apple의 AVFoundation 프레임 워크를 사용하여 화면 보호기 비디오를 재생합니다. 가능한 경우 AVFoundation은 비디오 재생에 필요한 자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드웨어 디코딩(CPU 또는 그래픽 카드)을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Preferred video format 설정 옆에 있는 [?] 버튼에서 지침을 참고하세요.
Aerial 화면 보호기 다운로드
사용 중인 운영체제(OS X, Windows)에 적합한 Aerial을 사용자님의 PC에 내려받아 설치한 후 MacOS용은 시스템 환경설정 →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 → 화면 보호기 → Aerial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Windows용은 Microsoft .Net Framework 4.6을 활성화(새창)한 상태에서 제어판 → 디스플레이 → 화면 보호기 설정 → AerialScreenSaver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현재 OS X 운영체제를 사용 중이기 때문에 OS X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Aerial 화면 보호기 캐시 파일 다운로드(2019-01-27)
Aerial 화면 보호기는 국외 서버에 저장된 동영상을 사용하기 때문에 국외망 접속속도에 따라 화면 보호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 수가 적은 낮 시간대를 이용해 동영상을 PC에 캐시 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4K 화면 보호기까지 모두 내려받으면 약 25GB 정도의 디스크 공간이 필요하며 국외 서버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많이 느린 경우에는 회색 박스에 있는 링크를 이용해 전체 동영상을 내려받은 후 “/라이브러리/Caches/Aerial” 경로에 투척해도 됩니다.
Aerial 화면 보호기 적용 예시
필자가 사용 중인 맥프레에 Aerial 화면 보호기를 설치한 후 화면 보호기를 미리 보기하고 있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짧게 담아보았습니다. 과거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할 당시에도 여러 종류의 화면 보호기를 사용해보았지만, Aerial만큼 아름다운 화면 보호기는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만약, 아름다운 화면 보호기를 원하신다면 지금 Aerial을 설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