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사용기

작성일 :

☞ 이 포스트는 2023년 09월 29일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구매하게 된 5평형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은 지난해 출시한 모델과 다르게 45cm와 90cm 연장 키트를 제공해 다양한 높이의 창문에 설치할 수 있게 되었고, AI 건조+와 저소음+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소비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참고로 필자가 구매한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은 90cm 연장 키트와 마감 키트가 포함된 WQ05DDWD901 모델입니다.

구매 인증

이 포스트에서 소개하는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은 90cm 연장 키트와 마감 키트가 포함된 WQ05DDWD901 모델이며, G마켓을 통해 자비로 직접 구매하였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창문형 에어컨 중 가장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고, 별도 판매 중인 마감 키트를 설치하면 창문형 에어컨의 최대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앞 툭 튀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감 키트는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구매 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될 만큼 인테리어 부분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지만 이게 15만 원을 추가하며 구매할 만한 마감 키트 퀄리티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양한 높이의 창문을 위한 연장 키트

지난해 출시된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은 150cm 이상 높이의 창문에 설치하기 위한 연장 키트가 존재하지 않았지만, 2023년형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은 45cm와 90cm 연장 키트를 제공해 다양한 높이의 창문에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230cm 높이의 창문에 설치하였으며 기대한 것보다 안정감 있게 설치되었습니다.

액정 없이 버튼으로만 구성된 리모컨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에 포함된 기본 리모컨은 LG 스탠드 및 벽걸이 에어컨 리모컨과 달리 현재 상태를 표시하는 화면이 없고, 지난해 모델과 달리 리모컨을 본체에 부착해 보관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스탠드 및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리모컨 보관 홀더를 기본 제공하는데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은 리모컨 보관 홀더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외부에서도 ThinQ 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은 ThinQ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외부에서도 에어컨의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고, UP 가전 메뉴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본 리모컨으로는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관리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ThinQ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관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용 후기

필자가 구매한 LG 창문형 에어컨(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창문형 에어컨 중 가장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고 있고, 스마트폰 제어와 같은 편의 기능을 제공해 에어컨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 기준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3보다 소음이 적게 느껴지지만, 이 부분은 사용자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사 대비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LG전자도 경쟁사들의 가격구성을 참고해 가격을 인하해서 판매하거나 저가형 모델을 출시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창문형 에어컨은 제대로 된 설치 동영상만 있다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자가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가 설치 방식을 통한 가격 인하도 하나의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은 필자가 구매한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제조사로부터 어떤 지원도 받지 않은 순수한 사용기입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