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웹하드에 멍드는 콘텐츠 산업

작성일 :

최근 드라마, TV쇼, 영화, 음악 등의 문화 콘텐츠는 저작권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다소 부담되는 이용요금 때문에 웹하드를 통해 콘텐츠를 내려받아 감상하는 사용자가 많습니다.

불법 웹하드로 인한 피해

대다수의 사용자가 웹하드에서 다운로드 받는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하기 때문에 정당한 금액을 지불했다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불법 다운로드입니다. 예를 들어 웹하드 업체와 저작권자가 정식으로 계약을 맺은 파일(예:워낭소리) 정당한 가격(1,000~5,000원)을 지불하고 다운로드 받는 것이지만, 저작권자의 모니터링을 피해 게시된 다른 파일(예:ㅇㅜㅓㄴㅏㅇㅅㅗㄹㅣ)은 절반에도 미치지 않는 가격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맹점이 존재합니다. 이는 저작권자의 피해로 이어지게되고 수익저하로 인해 콘텐츠의 질이 저하되는 문제도 발생합니다.

불법 웹하드를 근절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1. 콘텐츠의 신속한 업로드

드라마, TV쇼의 경우 IPTV 서비스는 방송이 끝난 다음 날부터 감상 가능하지만, 웹하드 서비스는 방송이 끝난 후 1~2시간 이내 다운로드받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IPTV 서비스는 방송사와 제휴한다면 방송이 끝난 후 즉시 서비스해주는 것도 가능할 것 같은데 왜 안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 콘텐츠의 차별화

IPTV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드라마, 영화, TV쇼를 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단순히 TV 다시 보기만 해주는 서비스보다는 자체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를 확보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3. 저렴한 가격으로 공략

필자가 이용 중인 IPTV 서비스는 일주일이 지난 드라마, TV쇼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일주일이 지나지 않는 드라마, TV쇼는 500원, 영화의 경우에는 최소 1,000원~최대 5,000원을 결제해야만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드라마, TV쇼는 부담 없는 가격대라서 한 번씩 이용하는 편이지만 영화의 경우에는 다소 고가에 형성되어 있다 보니 이용하지 않게 됩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