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580)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714)
    유용한 정보<컴퓨터> (670)
    유용한 정보<기타> (47)

VirtualFDD 2.1 (가상FDD)

 FDD가 없는 컴퓨터의 환경에서 FDD가 있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가상FDD 소프트웨어입니다.
 가상FDD는 '플로피 디스크'등의 다양한 매체의 파일을 이미지로 변환하여 내용을 추가/편집/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만들어진 이미지 파일을 이용하여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하는 것까지 지원하며, 다른 사용자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실행파일(*.exe)의 생성도 지원합니다.

VirtualFDD의 간략한 정보

운영체제 : MS Windows 98/ME/2000/XP/2003/Vista (32비트와 64비트 모두 지원합니다.)
파일포맷 : FAT / NTFS / CDFS
제조사 : Korbos
가격 : 무료 (일반 사용자만 해당됩니다.)


VirtualFDD 2.1 (Build 157) 다운로드

 이 포스트에 첨부된 파일은 Korbos에서 다운로드 받은 VirtualFDD 2.1 (빌드157)의 설치파일이며, 2013년 01월 26일 현재도 최신버젼으로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vfdd21b157.exe
 이 포스트에 첨부된 VirtualFDD 2.1 (Build 157)은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을 지원합니다.


간단한 이용방법

 VirtualFDD를 이용하는 간략한 방법은 첨부된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으나, 전체적으로 내용은 동일하며 Drag&Drop을 지원하여 어느 사용자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포본(*.exe)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VirtualFDD를 이용하여 만든 이미지를 배포본(*.exe) 파일로 만들기 위해서는 Korbos에서 발급하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솔직히 VirtualFDD를 이용하여 배포본(*.exe) 파일을 한개 만들기 위해서 Korbos 홈페이지에서 죽치고 포인트 올린다는 것 자체가 이상하기는 하였지만, 결국에는 활동 열심히해서 받았습니다.
 상업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상용인증서를 받아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의견을 남겨 주세요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