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602)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728)
    유용한 정보<컴퓨터> (678)
    유용한 정보<기타> (47)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TV 보는 방법

 

 *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2019년 03월 22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TV 보는 방법

 

 과거에는 스마트폰에 내장된 DMB 기능을 이용해 실시간 TV를 시청하였지만, 채널 개수 부족/해외 단말기 미지원/수신 범위 제한 등의 불편함으로 인해 데이터 기반으로 서비스되는 OTT(Over-The-Top) 서비스를 이용해 실시간 TV를 시청하는 소비자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양한 OTT(Over-The-Top) 서비스 중 실시간 TV 서비스가 제공되는 옥수수, 올레tv 모바일, U+모바일tv, pooq, tving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옥수수, 올레tv 모바일, U+모바일tv

 이동통신 3사(SKT, KT, LG U+)가 서비스하는 옥수수(SKT), 올레tv 모바일(KT), U+모바일tv(LG U+)은 해당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는 요금제 이용 시 무료로 제공되나, 해당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지 않는 요금제 또는 타 이동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제한적 무료(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약 5~6천원대 월정액 가입 필요)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현재 약 100여 개의 채널을 FHD 수준의 화질로 제공하고 있고, 일정 기간이 지난 VOD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인상적이지만, 지상파 3사(KBS, MBC, SBS)의 실시간 방송과 VOD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은 매우 아쉽습니다.


pooq(푹)

 

 콘텐츠연합플랫폼에서 서비스하는 pooq(푹)은 약 15초 정도의 광고만 시청하면 SD 화질의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 이용권을 구매하면 광고없이 HD/FHD 화질의 실시간 방송과 VOD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pooq 자체 채널을 포함해 약 70여 개의 채널을 제공하고 있고, 현존하는 OTT(Over-The-Top) 서비스 중 유일하게 지상파 3사(KBS, MBC, SBS)의 실시간 방송과 VOD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지만, 다소 비싸게 느껴지는 이용요금은 아쉽습니다.


·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의견을 남겨 주세요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