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노트4, ART 런타임 적용방법

작성일 :

삼성 갤럭시노트4는 구글 안드로이드 4.4.x 킷캣 운영체제에서 처음으로 추가된 ART 런타임을 지원하여 기존의 Dalvik 런타임보다 향상된 배터리 절약 효과와 성능향상 효과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이 포스트는 삼성 갤럭시노트4에서 ART 런타임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ART 런타임이란?

구글 안드로이드 4.4.x 킷캣 운영체제에 처음으로 추가된 ART 런타임은 기존의 Dalvik 런타임보다 향상된 배터리 절약 효과와 성능향상 효과를 제공합니다. 그동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애플리케이션들은 Dalvik 런타임으로 가상머신 위에서 실행되었지만, ART 런타임은 가상머신 없이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속도와 반응성이 우수하지만, 업데이트가 없는 이전 세대의 애플리케이션이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Dalvik 런타임과 ART 런타임의 성능향상 정도는 상단에 첨부한 그래프를 참고하시면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ART 런타임 활성화하기

개발자 모드 활성화 :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빌드번호 5회 터치
• 런타임 시스템 변경 : 환경설정 → 개발자 옵션 → 런타임 시스템 선택 → ART 사용

삼성 갤럭시노트4를 포함한 일부 구글 안드로이드 4.4.x 킷캣 운영체제가 적용된 스마트폰/태블릿은 개발자 모드를 통하여 런타임 시스템을 Dalvik 런타임에서 ART 런타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런타임 시스템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회색 박스의 내용과 같이 디바이스 정보에서 빌드번호를 여러 차례 터치하여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해야 하며 개발자 모드를 통하여 런타임 시스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런타임 시스템을 변경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상당하므로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한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며 일부 애플리케이션은 ART 런타임을 지원하지 않아 실행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고 런타임 시스템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