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구글 Play 뉴스스탠드는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적용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구글과 제휴된 신문, 잡지, 해외 블로그, 해외 뉴스 웹사이트를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뉴스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한 개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뉴스스탠드란?
구글 Play 뉴스스탠드는 구글과 제휴한 신문, 잡지, 해외 블로그, 해외 뉴스 웹사이트를 귀하의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서 신문 기사를 와이파이(Wi-Fi) 환경에서 신문 기사를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미리 다운로드하고 나중에 읽을 기사를 미리 북마크에 추가해두었다가 시간이 날 때 읽을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 다운로드
구글에서 제작하여 배포하는 구글 Play 뉴스스탠드 애플리케이션은 Google Play 스토어를 통하여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 Play 뉴스스탠드와 제휴된 신문, 잡지, 해외 블로그, 해외 뉴스 웹사이트는 구글 Play 스토어 뉴스스탠드(새창)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 이용 후기
#1. 다소 아쉬운 카테고리 기능
뉴스스탠드는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 캡처를 확인하면 알 수 있듯이 경제, 과학/기술, 남성, 뉴스, 생활/문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카테고리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신문, 잡지, 해외 블로그, 해외 뉴스 웹사이트의 기사를 모아서 읽거나 해당 분류의 글만 읽을 수도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세부적이지 못한 카테고리는 다소 아쉬웠습니다.
#2. 모바일에 적합한 화면
구글 뉴스스탠드는 모바일(또는 태블릿)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여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기존에 Filpboard를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거부감없이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유사하고 만족스러운 기사는 공유 또는 북마크 하여 나중에 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북마크 한 기사는 오프라인으로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