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637)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749)
    유용한 정보<컴퓨터> (692)
    유용한 정보<기타> (47)
LG 스마트 조명으로 편리한 생활을 누려보세요.

 LG전자는 지난 3월에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과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여 다양하게 전구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는 가정용 스마트 조명(Smart Lamp)을 타사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여 혼자 사는 자취생분들은 한 번쯤 구매해서 사용해볼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포스트의 본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LG 스마트 조명


 LG전자에서 지난 3월에 출시한 스마트 조명(Smart Lamp)은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과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여 전구의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는 기능 외에도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다수 제공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기존에 사용하던 백열전구와 동일한 소켓(E26 베이스)을 사용하여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LG 스마트 조명의 인터넷 최저가는 32,540원으로 타사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스마트 조명의 편리한 4가지 기능

 LG 스마트 조명(Smart Lamp)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단순히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는 기능 외에도 편리한 4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장기 외출 모드는 설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조명이 켜지고 일정 시간 후 소등되어 집안에 사람이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기상 모드는 설정된 기상 시간에 맞춰 마치 동이 트는 것과 같이 조명이 서서히 켜져 편안한 기상을 유도합니다. 취침 모드는 설정된 시간에 맞추어 자동으로 조명이 서서히 꺼져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 드립니다. 새벽 모드는 수면 유도로 꺼진 조명을 핸드폰으로 가볍게 흔들면 은은한 밝기로 켜진 후 일정 시간 이후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조명의 재미있는 3가지 기능

 LG 스마트 조명(Smart Lamp)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단순히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는 기능과 편리한 4가지 기능 외에도 재미있는 3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놀이 모드는 재생되는 음악의 음량 및 비트에 따라 빛 밝기가 자동으로 변환합니다. 촛불 모드는 바람 세기를 인식하여 바람세기에 따라 밝기 조절 및 조명 끄기가 가능합니다. 전화 모드는 핸드폰과 연결된 스마트 전구가 전화 수신 시 깜빡여 전화가 온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설치하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 조명(Smart Lamp)은 기존에 사용하던 백열전구와 동일한 소켓(E26 베이스)을 사용하여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으며, 기존 백열전구대비 25배 더 많은 25,000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의견을 남겨 주세요
  1. 좋아보이긴한데 2014.05.20 01:09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구수명이 다하면 어떻하죠?
    그리고 자꾸 껏다켯다하면 수명이 빨리 줄어들 것 같은데..

    • Favicon of https://jnstory.net 조남식 2014.05.22 19:31 신고 수정/삭제

      본문에도 설명되어 있듯이 LED전구의 경우에는 거의 반영구적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많은 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으실 듯 합니다.

  2. 원정맨 2014.05.21 17:28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읽었습니다. 저에게 엄청 유용한 다마가 될듯합니다. 참고로 오프라인으로 구입하려면 좀 큰 매장가셔야함..ㅡ!

    • Favicon of https://jnstory.net 조남식 2014.05.22 19:39 신고 수정/삭제

      그렇군요. 필자의 경우에는 현재 구입을 망설이는 중입니다. 전구의 소켓이 일치하지 않아서 대공사를 진행해야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편해보이기는 한데 뭔가 부족한 느낌이드네요.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