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이번달 11일부터 2011년 출시한 삼성 갤럭시노트1(새창)과 2012년 출시한 삼성 갤럭시노트2(새창)에서 사용하는 이랜텍 배터리 중 부풀어 오르는 현상(스웰링)이 발생한 경우 보증기간에 상관없이 전국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통하여 새 배터리로 무상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제조사 확인 방법
앞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삼성 갤럭시노트1(새창), 삼성 갤럭시노트2(새창)에서 사용하는 이랜텍 배터리 중 부풀어 오르는 현상(스웰링)이 발생한 경우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상단에 첨부한 사진을 참고하면 확인할 수 있듯이 배터리의 전면에 제조자가 표기되어 있으며 (주)이랜텍이라고 표기된 배터리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부풀어 오르는 현상(스웰링)이 발생하지 않은 이랜텍 배터리나 다른 제조사의 배터리는 교환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으므로 이점 유념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정상 배터리와 부풀어 오르는 현상(스웰링)이 발생한 배터리 구분
상단에 첨부한 사진을 참고하면 확인할 수 있듯이 왼쪽 사진의 정상 배터리는 평면에서 눌러도 큰 변화가 없는 반면에, 부풀어 오르는 현상(스웰링)이 발생한 오른쪽 사진의 배터리는 평면에서 누르면 위로 올라오는 모습을 보입니다. 삼성전자에서는 배터리 수명 말기에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반응을 보이지만, 전문가들은 여러 차례 충전기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했다고 하더라도 1년이 되었다는 이유만으로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현상(스웰링)은 쉽게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안녕하십니까!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안내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고객 편의를 위해 휴대폰 배터리의 보증기간을 지난 '13년 6개월에서 '14년 현재 12개월로 확대 운영중입니다.
최근 보증기간 이후 일부 휴대폰 모델의 이랜텍 배터리에서 스웰링(부풀음)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당사는 고객 만족은 물론 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스웰링이 발생한 이랜텍 배터리를 대상으로 무상 교환 서비스를 확대 실시합니다.
제 조 사 : 이랜텍
대상 모델 : 갤럭시 노트1/노트2
교환 대상 : 이랜텍 배터리 중 스웰링(부풀음) 발생 건
교환 기간 : 2014년 3월11일부터 별도 공지 시까지
※ 갤럭시S3 모델은 기존과 동일하게 실시함.
배터리 스웰링 현상은 배터리 수명말기에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배터리 자체의 문제로 볼 수는 없으나, 고객 여러 분의 사용 편의를 위하여 이번에 스웰링이 발생한 이랜택 배터리에 한해 무상 교환 조치를 실시합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고객 여러 분께 불편을 드리는 일이 없도록 더 좋은 제품과 질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새창)의 공지사항 게시판에는 03월 11일부로 배터리 스웰링 무상 교환 서비스 확대 공지라는 제목의 공지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교환 대상 모델에 포함되는 삼성 갤럭시노트1(새창), 삼성 갤럭시노트2(새창) 사용자분들 중 이랜텍 배터리에서 부풀어 오르는 현상(스웰링)이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센터(1588-3366)에 전화하여 방문하고자 하는 서비스센터에 배터리 재고 유무를 확인하신 후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새 배터리로 교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삼성 갤럭시S3 스마트폰의 배터리에 관한 내용은 삼성 갤럭시S3, 불량 배터리 무상 교환 실시(새창)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