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504)N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668)
    유용한 정보<컴퓨터> (642)
    유용한 정보<기타> (45)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 기능 사용후기)


 네이버는 지난 2일 네이버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네비게이션 기능을 추가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길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이 포스트는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 기능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살펴보기 위해 작성한 글 입니다.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 기능


 네이버 지도 내 네비게이션 기능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되지만 저용량 맵 기반으로 서비스되기 때문에 데이터 소모량이 크지 않고 네비게이션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기능(교통정보, 유가정보등)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였습니다. 특히, PC에서 즐겨찾기한 장소를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에서 손쉽게 불러올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 사용방법

 네이버 지도 내 네비게이션 기능은 네이버 지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신규로 설치한 후[각주:1] [우측 메뉴]의 [네비게이션 탭]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지도 내 환경설정을 통해 네비게이션 기능의 설정을 사용자가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의 편리함

#1. 클라우드로 더 편리한 네비게이션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되기 때문에 매립형 네비게이션과 달리 맵 업데이트가 필요없다는 점은 매우 만족스럽지만,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가 작은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거나, 안심옵션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은 소비자는 데이터 초과에 유의하여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부족함 없는 네비게이션 성능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은 다양한 정보[각주:2]들을 실시간으로 제공받기 때문에 DMB 신호로 TPEG[각주:3]를 제공받는 매립형 네비게이션보다 빠른 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은 맵피를 제작한 현대엠엔소프트의 길안내 정보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3. 디바이스간 연동성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은 PC&모바일의 네이버 지도 홈페이지에서 즐겨찾기한 장소를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의 즐겨찾기 메뉴에서 불러와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모르는 곳을 찾아가기 전 네이버 지도에서 방문할 곳을 미리 검색해본 후 찾아가는데 손쉽게 디바이스간 즐겨찾기 연동이 가능하여 매우 편리합니다.
  1. 아이폰/아이패드용 네이버 지도 애플리케이션은 아직 네이버 지도 네비게이션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본문으로]
  2. 유가정보, 교통정보등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3. DMB 수신률이 나쁜 경우에는 TPEG를 수신받지 못하고 모바일 네트워크와 달리 업데이트 주기가 정해져 있음. [본문으로]
신고

의견을 남겨 주세요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