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488)N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663)
    유용한 정보<컴퓨터> (633)N
    유용한 정보<기타> (43)

Windows 10의 무료 업그레이드 정책 살펴보기

 지난 1월 21일 Microsoft가 새롭게 공개한 Windows 10 운영체제는 이전 버전의 운영체제(Windows 7/8/8.1)를 사용중인 사용자에게 새로운 Windows 10을 무료로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포스트는 새로운 Windows 10 운영체제의 무료 업그레이드 정책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Windows 7 이후 운영체제는 무료 업그레이드

 새로운 Windows 10 운영체제는 PC, 태블릿, 휴대폰의 통합된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를 제공하기 위해 이전 버전의 운영체제(Windows 7/8/8.1)를 사용중인 개인 사용자에 한하여 Windows 10 운영체제의 발매일로부터 1년동안 무료 업그레이드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쉽게도 Windows 7/8/8.1 Enterprise와 같은 기업용 운영체제는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출시 후 1년동안만 무료 업그레이드 가능한가요?

 이전 버전의 운영체제(Windows 7/8/8.1)를 사용중인 개인 사용자는 Windows 10 운영체제의 발매일로부터 1년동안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만, 1년이후 Windows 10 운영체제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별도의 라이센스를 구입하여 Windows 10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해야 합니다. 단, Windows 10 운영체제의 시스템 복원 기능을 사용해 시스템을 복구하는 경우에는 기존의 라이센스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라이센스를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불법복제된 운영체제를 사용해도 업그레이드가 무료인가요?

 지난 3월 18일 중국에서 진행된 WinHEC에서 테리 마이어슨 수석부사장이 '불법복제된 Windows 운영체제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라고 이야기한 것은 불법복제된 이전 버전의 운영체제(Windows 7/8/8.1)도 새로운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지만 인증을 받지 못한 상태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즉, 불법복제된 Windows 운영체제는 그냥 불법복제된 운영체제일 뿐 정품사용자와 동일한 혜택을 제공받는 것은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신고

의견을 남겨 주세요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