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498)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668)
    유용한 정보<컴퓨터> (636)
    유용한 정보<기타> (45)

삼성 옴니아와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의 선택에서 갈등하시나요?

 엑스페리아와 옴니아의 선택에서 심한 갈등을 하고 계신다면 이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엑스페리아와 옴니아 모두 각각의 특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구매에 갈등을 하게 만드는 요소로 발생하고 있으며, 아래의 포스트 내용을 참고하여 사용자에게 맞는 스마트폰을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판단됩니다. 일부 정보는 세티즌, 네이버 스마트폰 유저모임, 마이미츠, 투데이스피피씨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제품의 스펙

 * 옴니아의 경우에는 Mits Store라는 이름으로 M490(4GB) / M495(16GB)를 제공합니다.
 첨부된 사양표에서 색상이 지정된 부분이 해당 제품의 특화 기능을 의미하고 있으며, 공통된 부분은 표의 공통사항란을 참고하여 주세요.


구매 고려 요소 (제품의 형태)

 옴니아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터치폰에서 사용되는 바타입의 디자인이 사용된 반면에 엑스페리아는 쿼티 키보드가 슬라이드 방식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자판을 이용하면 장문의 메시지를 쉽고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이 있습니다.
쿼티자판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키보드와 배열이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합니다.


구매 고려 요소 (액정의 크기)

 액정의 해상도는 옴니아와 엑스페리아 모두 800x480을 사용하는 WVGA패널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엑스페리아의 경우에는 3인치 액정을 사용하고 있고, 옴니아의 경우에는 엑스페리아에 비해 0.3인치 큰 3.3인치 액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액정의 크기는 동영상 재생, 사진 뷰어등에서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구매자분께서 지금 0.3인치의 차이가 무슨 대수겠어 하시겠지만 휴대폰, 스마트폰, PMP와 같은 소형 가전제품에서는 0.3인치의 크기도 상당히 크게 느껴진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고려 요소 (멀티미디어 기능)

 멀티미디어 기능은 처리능력이 높은 CPU와 위성DMB를 채용한 옴니아가 조금 더 높은 편입니다.
 옴니아의 경우에는 위성DMB를 이용하여 MyMBC, CGV를 무료 또는 유료로 볼 수 있음과 동시에 대부분의 XviD, DivX동영상을 인코딩없이 재생이 가능한 반면에 엑스페리아의 경우에는 별도로 동영상 인코딩 작업을 거친 후에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옴니아의 경우에도 HD급 고화질 동영상은 별도로 인코딩 작업을 해준 후에 재생이 가능합니다.
옴니아의 경우에는 M490(4GB) / M495(16GB)의 내장된 저장소를 가지고 있는 것과 동시에 외장 메모리를 최대 16GB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 32GB까지 확장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옴니아의 경우에는 SKT에서 서비스중인 멜론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음악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별도로 돈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이었습니다-_-ㅋ


구매고려요소 (멀티테스킹)

▲ 엑스페리아

▲ 옴니아

 멀티테스킹은 단일작업과 다중작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옴니아의 경우에는 CPU는 높지만 프로그램 메모리가 낮고, 엑스페리아의 경우에는 CPU는 낮지만 프로그램 메모리는 높습니다. 한마디로 옴니아의 경우에는 다중작업보다는 단일작업에 유리하며, 엑스페리아의 경우에는 단일작업보다는 다중작업에 유리합니다.
옴니아의 경우에는 프로그램 메모리가 낮기 때문에 다중작업을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성능이 낮은데도 불구하고 굳이 다중작업을 한다고 하시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여러차례 소프트리셋을 해주셔야하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정신건강을 고려하여 단일작업을 선호해드립니다.


구매고려요소 (카메라 기능)

 옴니아는 500만화소, 엑스페리아는 320만화소의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으며, 오토포커스(AF)와 같은 사양은 두 제품모두 동일하게 지원합니다. 옴니아와 엑스페리아로 찍은 사진을 보니 옴니아의 경우에는 화이트밸런스가 맞지 않아 어두운 곳에서 사진 촬영을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토이디카 정도의 성능을 내며, 엑스페리아의 경우에는 화이트벨런스의 문제는 심하지 않은 편이었지만 사진이 붉은색감이 도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솔직하게 말해서 스마트폰에 고화소 카메라는 아무의미가 없습니다.
사진 촬영은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하여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은?

 포스트의 내용을 기반으로 결론을 내려드리자면 아래와 같은 결론이 나옵니다.
 단순히 저는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것일 뿐 이것을 구매하라 저것을 구매하라 강요는 하지 않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시든지 구매자의 몪입니다.

아래와 같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옴니아
1. - 가장 단순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스마트폰(일반적인 휴대폰과 유사한 UI 제공)
1. - 멀티미디어 기능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위성DMB/음악/동영상)
1. - 프로그램 실행량이 많지 않은 사용자(단순한 작업을 하는 사용자)

2. 엑스페리아
1. - 이메일 / 문서작업과 같이 장문메시지를 사용하는 사용자(쿼티자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 스마트폰 다운 디자인을 원하는 사용자(스마트폰 다운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1. - 이전에 스마트폰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사용자에게 권장
1. - 프로그램 실행량이 많은 사용자(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여러개 실행하는 경우)

필자의 사례
 필자의 경우에도 다른 네티즌들과 동일하게 옴니아와 엑스페리아를 망설이다가 옴니아를 구입한 사용자입니다. 필자는 이전에 스마트폰(GB-P100)을 사용할때의 상황을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하였기 때문에 제품 선택이 조금 더 수월했었던 것 같습니다.
 필자는 휴대폰을 구입할 때 사전에 제가 사용할 용도와 제품의 스펙을 확인한 후 구입을 합니다. 옴니아와 엑스페리아의 경우에는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스펙으로 구분하기 어려웠으며 다른 분들의 사용기를 하나씩 읽어가며 저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한 것이 사실입니다.
 제품에 대한 사용기는 세티즌, 네이버 스마트폰 유저모임에 가시면 많은 분들이 남기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의 경우에는 장점보다는 단점을 많이 부각시켜주고 있기 때문에 구매예정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신고

의견을 남겨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choboweb.com 웹초보 2009.08.22 15:0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옴니아 최대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멜론입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09.08.22 21:10 신고  수정/삭제

      저도 옴니아의 최대장점이 멜론이라고 생각하기는 하지만, 저는 그것보다 *.avi(XviD와 DivX)를 인코딩없이 재생가능한것이 매력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2. 한료 2009.08.22 18:3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보고 갑니다. 저도 요즘 요 고민 땜에 너무 힘드네요 ㅋ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09.08.22 21:10 신고  수정/삭제

      저도 고민하던 도중에 옴니아를 선택했답니다.
      저의 용도에 맞게 선택을 해서 그런지 후회가 없네요^^

  3. Favicon of http://2nd.mangnany.com 나니 2009.08.24 08:5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개인적으로 엑페가 참 끌리는데...(어짜피 멀티미디어는 별로 안써서요.)
    그 '램'이 정말 탐나더군요. 현재 가입 한달반정도 된 버스폰 GB-P100의 6배!!!=_=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09.08.24 21:00 신고  수정/삭제

      램은 옴니아 사용자뿐만 아니라 많은 사용자가 탐내는 메모리이죠. 그렇지만 CPU가 후달리다보니 이런저런 단점도 많은 것 같더군요..>_<
      선택하기 나름이죠~ 뭐 멀티미디어 안쓰시고 메모리 관리하기 귀찮으시다면 엑페가 가장 좋아보입니다.

  4. Favicon of http://dusskapark.textcube.com ShellingFord 2009.08.24 15:1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그가 터지고 나니깐 터치보다 옴니아가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역시 스마트폰은 인터넷이 터져야합니다..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09.08.24 21:01 신고  수정/삭제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은 아직 Wibro가 안되서 Wi-Fi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제가 재학중인 학교내에서는 Wi-Fi 사설망이 잘 구축되어 있어서인지 무선랜은 부담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의실에서 Wi-Fi를 이용하여 웹서핑을 하는것도 하나의 매력이죠-ㅅ- 유투브에서 동영상을 보기도하구요^^

  5. 클라라 2009.09.05 12:4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하려다보니 고민이 많았는데,,,
    이렇게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보고갈 수 있어 마음이 한결 가볍네요^^
    정보나눔에 큰 혜택받고 갑니다... 정말 감사해욤~ 복받으세요~~~~ㅎㅎ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09.09.05 20:13 신고  수정/삭제

      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기분이 좋네요^^*
      많은 정보 얻어가셨기를 바랍니다~

  6. 박상현 2009.09.06 15:2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옴니가가 훨씬 좋게 보이네요..
    옴니아로 ㄱㄱ씽 해야겠어요!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09.09.07 19:58 신고  수정/삭제

      꼭 옴니아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엑스페리아와 옴니아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여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7. 고민중 2009.09.29 17:3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저는 음악을 많이들어서.. 엠피도 있구 멜론은 쓰지않아서..
    그문제를 빼고.. 동영상.. 이부분도 사실 커버가 가능하다보니 엑페에 많이끌리네요..
    두꺼운게 좀.. 키보드가있다는점도 장점이자 단점이되네요.. 두꺼워져서..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09.09.29 19:04 신고  수정/삭제

      단순히 스마트폰용도로 사용할 것이라면 옴니아가 우세하지만, 몇 년동안 사용할 계획을 갖고 계시거나 스마트폰의 UI를 이쁘게 꾸미고 싶으시다면 더 볼것없이 '엑스페리아'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마전에 SK지점에서 엑스페리아와 이번에 옴니아를 비교해보니 솔직히 두께는 살짝 더 두껍지만 쿼티키패드의 편리함은 무시할 수 없을 것 같더군요.
      (솔직히 쿼티키패드에 반하고 말았습니다...)

  8. 이화영 2009.10.01 23:0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이 두가지 중에서 고민하고 있는데
    정리도 잘 되어 있고 장단점을 한눈에 알 수 있어서
    참 좋네요- 엑스페리아가 더 끌리긴 하지만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려는 거여서
    옴니아가 더 나을지 고민되네요-
    아무튼 좋은 정보 너무 감사드려요 :))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09.10.02 02:00 신고  수정/삭제

      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PC에 흥미가 있으신 분이라면 엑스페리아가 괜찮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부가기능(위성DMB, 멀티미디어 기능)부분에 흥미가 있고 슬림한 제품을 원한다면 옴니아가 적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9. 2009.10.08 09:53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09.10.08 15:35 신고  수정/삭제

      네 도움이 되었다니 좋네요^^
      엑스페리아가 스마트폰으로는 최고라고 생각되네요^^;

  10. 감사감사 2009.10.24 11:32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명료하게 비교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글에 써진 부분 이외의 부분에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UI에 있어서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옴니아의 경우 일반적인 휴대폰 유사한 UI라고 써 주셨는데, 엑스페리아에 대한 내용은 없는것 같아서요. 물론 숙달되기만 하면 편하겠지만, 아직 사용해 보지 않은 사람들의 시각에서 볼 땐 어떨런지 궁금해요~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09.10.25 10:35 신고  수정/삭제

      옴니아의 경우에는, 휴대폰과 유사한 UI라는 의미는 휴대폰만큼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Windows Mobile이 일부 수정된 것을 의미합니다. 통화목록/연락처/터치플레이어등이 휴대폰과 유사하도록 수정되어 버튼이 큽니다. (한마디로 손으로 터치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그러나, 엑스페리아의 경우에는 순수한 Windows Mobile의 통화목록과 전화번호부가 사용되기 때문에 초보 사용자는 사용하는데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Windows Mobile의 경우에는 버튼이 작기 때문에 스타일러스펜을 사용하지 않으면 작은 버튼을 터치하는것은 불편합니다.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