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시리즈는 출시 국가의 권고사항 및 법규에 따라 사진, 동영상, 스크린 캡처를 촬영할 때 찰칵하는 셔터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일부 소비자는 셔터음이 발생하지 않는 애플 아이폰을 국외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열화현상을 감수하고 무음 카메라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출시된 iOS 10 운영체제의 버그를 이용하면 사진, 동영상, 스크린 캡처 촬영할 때 발생하는 카메라 셔터음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카메라 셔터음 없애는 방법
1.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AssistiveTouch →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 2. [-]버튼을 눌러 1개의 아이콘만 남긴 후 해당 아이콘을 선택해 '소리 끔' 항목 선택 3.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손쉬운 사용 단축키에서 'AssistiveTouch' 항목 선택
상기 첨부된 유튜브 동영상 및 회색 박스 내용을 참고해 AssistiveTouch 기능을 설정해주면 카메라 셔터음을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고, 손쉬운 사용 단축키 기능을 통해 AssistiveTouch 기능을 홈 버튼 삼중 클릭으로 제어 할 수 있어 매우 편합니다. 단, AssistiveTouch를 이용한 소리 끔 항목이 사용 중인 경우에는 벨소리를 포함한 모든 소리가 나지 않음으로 해당 기능을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AssistiveTouch를 터치해 벨소리로 바꿔줘야 합니다. 참고로, iOS 10.1 beta1 이후 버전부터는 이 방법을 사용해도 카메라 셔터음이 나온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아이폰을 해외 직구로 구매
미국 애플 홈페이지 (Buy iPhone 7 and iPhone 7 Plus)
사진/동영상/스크린 캡처를 촬영할 때 찰칵하는 셔터음이 나오지 않는 애플 아이폰이 필요한 소비자는 미국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하시면 되지만, 한국 직배송이 불가능하므로 배송대행업체를 거쳐 구매해야 합니다. 해외 직구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politebean님 블로그에 작성된 [애플] 아이폰 SE 미국 직구 방법 !(새창)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