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10.12 시에라 운영체제는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이루어졌지만, 새롭게 추가된 Finder 옵션은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맥을 이용한 생산 활동에서 높은 효과를 보여줄 것입니다. 특히, 필자와 같은 사무업종 종사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기능인 것 같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Finder 옵션
macOS 10.12 시에라 운영체제의 Finder 응용 프로그램은 기존에 제공하지 않던 몇 가지 새로운 옵션(이름순으로 정렬할 때 폴더를 위에 유지, 휴지통에서 30일이 지난 항목 제거, iCloud Drive에서 제거하기 전에 경고 표시)을 제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Windows® 운영체제는 폴더가 가장 먼저 배치된 후 파일이 배치되었지만, macOS 운영체제는 폴더&파일 구분 없이 이름순으로 정렬해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름순으로 정렬할 때 폴더를 위에 유지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 캡처를 참고하면 확인할 수 있듯이 좌측은 이름순으로 정렬할 때 폴더를 위에 유지 옵션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의 폴더 내부 모습이고, 우측은 이름순으로 정렬할 때 폴더를 위에 유지 옵션을 사용했을 때의 폴더 내부 모습입니다. 필자와 같이 폴더 이름 앞에 숫자를 입력해 정렬((예:1. 통장 사본, 2. 사업자등록증, 3. 세금계산서 등…)으로 구분&정렬하는 사용자에게는 정말 반가운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