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2016년 02월 15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새로운 LTE-U 네트워크란?
새로운 LTE-U 네트워크란? (PC 페이지)
새로운 LTE-U 네트워크란? (모바일 페이지)
이동통신 3사(SKT, KT, LG U+)가 지난해 시연 및 테스트를 마치고 올해 중 상용화할 것으로 알려진 LTE-U(LTE Rev.13) 네트워크는 LTE 주파수 대역과 비면허 주파수 대역을 활용해 증가하는 데이터 트래픽 폭증을 해소할 수 있어 언제든지 안정된 네트워크 속도와 통화 품질로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TE-U 네트워크란?
퀄컴이 제안한 LTE-U(LTE Rev.13)는 기존의 LTE 주파수 대역과 와이파이(Wi-Fi)가 사용하는 비면허 주파수 대역을 묶어주는 기술로 안정된 네트워크 속도와 통화 품질을 소비자가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 LG U+는 와이파이로 사용 중인 5.8GHz 주파수 대역(20MHz)과 광대역 LTE로 사용 중인 2.6GHz 주파수 대역(20MHz)을 묶어 총 40MHz 주파수 대역으로 최대 300Mbps 속도를 구현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LG U+는 5.8GHz 비면허 주파수 대역(80MHz)으로 확장하면 총 100MHz 주파수 대역으로 최대 750Mbps까지 가능하다고 설명하여 많은 기대를 모읍니다)
•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 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