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노트3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에어 커맨드는 S펜을 사용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어 매우 편리합니다. 이 포스트에서 필자가 여러분들에게 소개하는 GMD Air Command Shortcut 애플리케이션은 삼성 갤럭시노트3의 S펜을 꺼내지 않은 상태에서도 에어 커맨드를 실행하여 스크랩북을 제외한 S파인더, 액션 메모, 캡쳐 후 쓰기, 펜 원도우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삼성 갤럭시노트3에서 제공되는 에어 커맨드
삼성 갤럭시노트3(N900L) 사용기
참고로 이 포스트에서 소개하는 GMD Air Command Shortcut 애플리케이션은 에어 커맨드를 실행하는 바로 가기 역할만 수행하기 때문에 삼성 갤럭시노트3가 아닌 스마트폰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에어 커맨드에 관하여 조금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회색 박스의 링크를 클릭하신 후 에어 커맨드를 통해서 더욱 활용도가 높아진 ‘S펜’ 기능 부분을 참고하시면 내용을 이해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GMD Air Command Shortcut 다운로드
GMD Air Command Shortcut은 GOOD MOOD DROID님이 제작하여 Google Play 스토어를 통하여 배포하고 있는 바로 가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GMD Air Command Shortcut은 삼성 갤럭시노트3가 아닌 스마트폰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보급형 제품인 삼성 갤럭시노트3 네오에서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GMD Air Command Shortcut을 이용한 에어 커맨드 실행
#1. 바탕화면에 GMD Air Command를 홈 화면에 놓아주기
에어 커맨드를 설치하면 앱스에 GMD Air Command 아이콘이 만들어지는데, 사용자는 이 추가된 앱을 홈 화면에 옮기고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루팅을 하여 GMD Air Command Shortcut을 단축키로 지정하여 사용하면 더욱 편리한 에어 커맨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GMD Air Command로 사용 가능한 몇 가지 기능
GMD Air Command 애플리케이션은 삼성 갤럭시노트3의 S펜을 꺼내지 않은 상태에서 에어 커맨드를 실행하여 스크랩북을 제외한 캡처 후 쓰기, S파인더, 펜 원도우, 액션 메모와 같은 기능을 손가락으로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크랩북은 기능이 S펜으로 기능이 제한되어 S펜을 사용해야만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