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부터는 SK텔레콤에서 LTE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자신의 데이터를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SK텔레콤의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으며, T World 홈페이지를 통하여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의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자신의 남는 데이터를 타인에게 선물하거나 판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광고동영상
SK텔레콤 유튜브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까지편)의 광고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솔직히 광고만 봐서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요금제에 대해서는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에 관해서는 이 포스트를 통하여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T World 홈페이지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상품소개)
지난 2013년 02월초부터 실시된 SK텔레콤의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는 자사에서 LTE 요금제를 이용중인 고객이 자신의 기본 데이터의 일부를 자사의 LTE 또는 3G 요금제를 사용중인 고객에게 선물하는 서비스입니다. 조금 더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자면 외할머니가 LTE62 요금제(기본 데이터 5GB)를 사용중이고 선물을 받을 손자가 LTE팅34(기본 데이터 500MB)를 사용중인 자녀에게 자신의 기본 데이터 5GB 중 500MB를 선물하는 서비스입니다. 데이터를 선물한 후에는 외할머니의 휴대폰 기본 데이터는 선물한 용량을 제외한 4.5GB가 되는 것이며, 손자는 외할머니로부터 데이터를 선물받았기 때문에 1000MB의 기본 데이터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대상고객
• 선물하기 고객 - LTE34/42/52/62/72/85/100 요금제(커플, 특수고객 포함) 가입 고객 • 선물받는 고객 - LTE계열 : LTE34/42/52/62/72/85/100 요금제(커플, 특수고객 포함), LTE 팅 34/42, LTE 골든에이지 15/34 - 3G 계열 : 올인원34/44, 올인원커플 44, 올인원특수 34/44, 올인원 팅 34/44, 손사랑&소리사랑 34, 맞춤형 실버스마트15 가입 고객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LTE요금제를 사용중인 고객으로 한정되어 있으며, 선물을 받는 고객은 LTE/3G요금제 모두 가능합니다. 선물하기와 받기는 월 최대 2회까지 가능하며, 선물하기 1회당 최대 1GB까지 가능하며, 선물하는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서 해당 월 제공되는 기본 데이터의 최대 50%까지 가능합니다. 단, 선물하기시 기본 데이터가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선물 발송이 가능하므로 이점을 유념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T World 홈페이지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T World 홈페이지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SK텔레콤에서 서비스중인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T World 홈페이지, 모바일 T World를 통하여 상대방에게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으며, 상단의 회색박스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시면 T World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요금제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를 상대방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선물 받으시는 분에 선물하고자 하는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하기]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름의 중간자가 숨겨진(예:조*식)으로 표기되며 확인 후 SMS인증을 받아서 상대방에게 자신의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T World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SK텔레콤에서 서비스중인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T World 홈페이지, 모바일 T World를 통하여 상대방에게 선물할 수 있으며, 이 내용은 아이폰용 모바일 T World를 기준으로 소개합니다. 모바일 T World의 [요금조회]의 [충전/선물]에 포함된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를 선택하신 후 선물 받으시는 분의 휴대폰 번호를 기입하신 후 [조회]를 터치하면 나의 잔여데이터와 선물할 데이터의 용량을 지정한 후 상대방의 명의(예:조*식)을 확인한 후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를 통하여 데이터를 받은 고객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를 통하여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수령한 경우에는 문자메시지가 도착하며, T World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확인할 수 있듯이 기본 제공 데이터와 선물 받은 데이터량이 따로 표시되며 선물 받은 데이터를 먼저 차감한 후에 기본 제공 데이터를 차감하는 방식입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판매되고 있는 SK텔레콤의 데이터 가격
필자가 활동중인 클리앙 홈페이지의 중고장터에는 SK텔레콤의 데이터를 구매하거나 판매하는 내용의 게시물이 간간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데이터의 평균가격은 1GB에 2,500원, 2GB에 5,500원정도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1회 전송이 가능한 데이터의 용량이 2GB이기 때문에 이 이상의 용량을 판매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2013년 03월 데이터 선물하기 프로모션 참여하기
SK텔레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로 500MB를 무료로 받으세요!)
지난 2013년 03월 01일부터 SK텔레콤은 각 이동통신사 대리점을 통하여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프로모션은 자기 자신에게 500M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데이터가 부족한 가족/친구에게 선물해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글은, 스마트 초이스 ‘아하 그렇구나’에서도 소개하였습니다!
남은 데이터, 어떻게 선물할까?
지난 2월부터 SKT에서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TE요금제 및 3G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게 된거죠. 이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모바일로 데이터 선물하는 방법까지 간단히 알려드릴게요.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