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TM 및 정식버젼에서도 동일하게 발생되는 문제라고 판단되어 포스팅합니다.
필자가 사용중인 팬텀 아이버디 넷북의 경우 Windows 7 Professnal(대학생용 라이센스)를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중인 넷북의 성능을 감안하여 배경화면도 단색으로 설정하고 사용중이지만 단색으로 바꾼 이후 ‘환영합니다’에서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 길어졌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성능이 좋지 않은 넷북이지만 비스타를 사용할때 보다 더 느리게 동작한다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어서 구글링을 통하여 얻은 정보를 정리하여 게시합니다.
이런 분들만 적용하세요.
• 환영합니다에서 오랜시간동안 딜레이가 있는 경우 • 배경화면이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 • 단색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그러나, PC의 이용에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거나 적용 후에도 속도 향상을 느끼지 못한다면 원상태로 복구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더욱 더 현명할 지도 모릅니다.
해결방법1
Desktop 아이콘을 시작 프로그램에 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부분 이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신 듯 합니다. 위의 파일을 내려받은 후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에 두시면 됩니다. 위의 경로는 C드라이브의 예이며, D드라이브의 경우에는 D드라이브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해결방법2
필자가 위에서 언급한 Desktop.scf를 시작 프로그램에 두는 방법외에도 한가지 방법이 더 있습니다. 그림판을 통하여 단색배경화면을 만든 후 배경화면으로 지정하는 것 입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이미지 해결방법2보다는 1방법을 권장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