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2018년 02월 28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무선으로 디바이스간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
무선으로 디바이스간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 (PC 페이지)
무선으로 디바이스간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 (모바일 페이지)
무선 파일 공유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또는 파일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USB 케이블 연결 없이도 무선으로 상대 디바이스에 파일(사진, 음악, 문서, 비디오 등)을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USB 케이블이나 블루투스를 이용해 파일을 공유하고 계신다면 대용량 파일을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AirDrop, Send Anywhere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디바이스간 공유라면 ‘AirDrop’
OS X 요세미티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2012년 및 이후 모델 맥과 iOS7 및 이후 버전을 사용하는 애플 아이폰/아이패드를 갖고 있다면 운영체제에 내장된 AirDrop 기능을 사용해 디바이스에 저장된 콘텐츠(사진, 음악, 동영상 등)와 연락처, 책갈피 등을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폭넓은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Send Anywhere’
1. Send Anywhere란?
https://send-anywhere.com
한국의 스타트업 개발사에서 개발한 Send Anywhere는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파일 종류나 개수, 용량 제한 없이 6자리 보안키 또는 링크 공유를 통해 파일(사진, 음악, 문서, 비디오 등)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Send Anywhere에 포함된 광고는 광고 제거 패키지(5,500원)를 구매해 제거할 수 있으며, 데이터 폭탄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설정에서 [Wi-Fi 연결 시에만 전송]을 활성화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 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