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2017년 12월 07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AR, VR, MR의 차이점은?
AR, VR, MR의 차이점은? (PC 페이지)
AR, VR, MR의 차이점은? (모바일 페이지)
스마트폰과 IT기술이 발전하면서 현실에서 경험할 수 없거나 경험하기 어려운 상황을 안전한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MR(혼합현실) 기술에 대한 기업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양한 가상현실 기술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AR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기술은 디바이스에 장착된 카메라로 찍은 실제 화면 위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입혀 디스플레이에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지난해 큰 인기를 끈 포켓몬고(Pockmon GO)는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기술을 잘 활용한 예로 뽑히고 있으며, 전 세계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안겨주었습니다.
VR (Virtual Reality, 가상현실)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기술은 현실이 아닌 360도 카메라 또는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된 가상세계를 개인 VR기기의 디스플레이에 구현하는 기술로 앞서 소개한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기술보다 개인 프라이버시가 우수하고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이 우수합니다. 예를 들어 실제로 겪을 수 없는 상황을 체험하거나, 방안에서 롤러코스터를 탈 수도 있습니다.
•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 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