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은 지난 22일 상암동 팬택 사옥에서 동그란 바퀴 모양의 휠 키를 도입해 편의성을 높인 스카이 IM-100 스마트폰과 스피커와 무선충전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스톤을 공개하고, 이달 말부터 SKT와 KT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포스트는 여러 언론매체에서 공개한 정보를 요약정리한 글입니다.
스카이 IM-100 티저 영상
IM-100 스마트폰
#1. 가성비 좋은 하드웨어 스펙
팬택 스카이 IM-100은 이달 말부터 SKT와 KT를 통해 판매를 시작하며, 퀄컴 스냅드래곤 430 프로세서, 2GB 시스템 메모리 외 5.15인치 풀HD 디스플레이, 전면 5MP/후면 13MP 카메라, 3,000mAh 내장배터리 등을 탑재해 일반적인 사용에서 부족함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팬택 IM-100의 출고가는 44만 9900원이지만 기본 구성품으로 무선충전 및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제공하는 스톤이 포함되어 있고, 이동통신사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을 모두 고려하면 소비자는 약 1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휠 키로 편리해지는 스마트폰 생활
팬택 스카이 IM-100의 후면부에 있는 휠 키는 디스플레이 켜기를 비롯해 잠금 해제, 노래 선곡, 볼륨조절, 재생 구간 탐색, 동영상 재생,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사진 연속 촬영, 자동 타이머 촬영 기능 등에서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해 음악&동영상 감상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새로운 즐거움과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톤 스피커
#1. 스톤 스피커의 디자인
팬택 스카이 IM-100의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무선충전 및 블루투스 스피커 스톤은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2,600mAh 내장 배터리와 93x93x55mm 소형 크기로 제작되어 우수한 휴대성을 자랑하며, 두 개의 3W 스피커와 우퍼에 인클로저 기술과 패시브 라디에이터 기술을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풍부한 음량과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스톤 스피커의 무선 충전 기능
팬택 스카이 IM-100의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스톤은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과 함께 국제 무선충전표준협회(WPC)의 인증을 받은 무선 충전 기능과 스마트폰과 스톤이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은은한 라이트를 비추어 주는 웰컴 라이트와 스톤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NFC를 이용해 자동으로 페어링하는 기능은 소비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3. 스톤 스피커를 무드 조명으로
팬택 스카이 IM-100과 스톤이 페어링 된 상태에서는 스마트폰에 도착한 전화, 문자, 알람을 스톤의 스피커로 받을 수 있고, 스톤 매니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오로라, 반딧불, 단일색상으로 무드 램프 기능을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어 인테리어 및 접근성 부분에서도 우수합니다. 차후, 별도 액세서리로 판매된다면 큰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