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2015년 03월 02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USIM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할까?
USIM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할까? (PC 페이지)
USIM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할까? (모바일 페이지)
개인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밀번호, 패턴 락, 지문 등의 방식으로 휴대폰 잠금을 설정하는 사용자는 많지만, 범용 가입자 식별 카드(USIM)의 잠금 설정은 대부분의 소비자가 하고 있지 않거나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아서 이 글을 통하여 범용 가입자 식별 카드(USIM) 비밀번호 설정 방법과 필요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USIM 비밀번호 설정의 필요성
휴대폰을 도난당하거나 분실된 사실을 빠르게 알았다면 분실신고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뒤늦게 휴대폰을 도난당하거나 분실된 사실을 알았다면 휴대폰의 잠금 설정과 무관하게 금전적&정식적인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가 범용 가입자 식별 카드(USIM)의 비밀번호 설정은 하지 않고 휴대폰에만 잠금 설정을 한다는 점을 악용하여 도난되거나 분실된 휴대폰의 범용 가입자 식별 카드(USIM)를 탈거한 후 다른 휴대폰에 삽입하여 소액결제를 하거나 범죄에 악용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 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