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카오 실험실 오픈

작성일 :

카카오는 오늘(23일)부터 자사의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에 새롭게 추가될 기능을 미리 사용해보고 문제점에 대해서 카카오로 피드백을 할 수 있는 카카오 실험실을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참고로 카카오 실험실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용 카카오톡만 제공되는 기능이며 차후 아이폰에도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카오 실험실은 어디에 있나요?

카카오 실험은 카카오톡의 더 보기 탭의 설정 메뉴의 실험실 항목으로 있으며, 현재 안 읽은 채팅방 위로 정렬과 키워드 알림에 대해서 사용자가 피드백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 실험실은 카카오톡 4.5.0 버전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Google Play 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업데이트하여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실험실 ‘안 읽은 채팅방 위로 정렬’

카카오 실험실에서 테스트 중인 안 읽은 채팅방 위로 정렬 기능은 카카오톡의 채팅 목록에서 안 읽은 메시지를 채팅 목록 상단에 정렬하여 더 쉽고 빠르게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많은 사용자와 카카오톡을 주고받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존에는 시간순으로 정렬(좌측)되어 있었으나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시간에 상관없이 안 읽은 채팅방을 위로 표기(우측)해주어 메시지 확인이 용이합니다)

카카오 실험실 ‘키워드 알림’

카카오 실험실에서 테스트 중인 키워드 알림 기능은 메시지 수신 알림을 꺼놓은 채팅방에 대해서 사용자가 사전에 등록한 키워드(예:미워, 사랑해)가 들어간 메시지를 받으면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 키워드 알림 기능을 활성화하더라도 방해 금지 시간대와 카카오톡 전체 메시지 도착 알림을 꺼둔 경우에는 알림을 받을 수 없다는 부분은 개선될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