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3사, 내비게이션 비교

작성일 :

*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지난 2014년 01월 21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이동통신 3사, 내비게이션 비교

이통 3사 무료 내비게이션 어플은? (PC 페이지)
이통 3사 무료 내비게이션 어플은? (모바일 페이지)

이동통신 3사(SKT, KT, LG U+)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하여 빠른 길을 찾아주는 내비게이션 앱을 자사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DMB TPEG 교통정보를 사용하는 일반 내비게이션과 달리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하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은 많은 운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이용 중인 이동통신사에서는 어떤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SKT ‘T map’

SKT는 SK플래닛에서 제작한 Tmap 내비게이션 앱을 자사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빠른 길 안내는 물론이고 음성 검색, 블랙박스, HUD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해 많은 운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 중인 경우에는 Tmap 내비게이션을 데이터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맵 다운로드와 CCTV 이용 시에는 데이터가 차감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