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580)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714)
    유용한 정보<컴퓨터> (670)
    유용한 정보<기타> (47)

Windows 8.1 메트로UI가 아닌 데스크톱으로 시작하기!


 * 이 포스트에서 제공하는 방법은 Windows 8.1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만 해당되는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Microsoft는 Windows 95부터 잘 유지해오던 시작버튼을 과감하게 없애고, 터치스크린에 최적화된 메트로UI를 도입한 Windows 8 운영체제를 출시하였지만, 일반 데스크톱 및 노트북 사용자는 시스템의 부팅이 완료되면 메트로UI에서 데스크톱 앱을 추가로 선택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지난 2013년 공개된 Windows 8.1 운영체제에서는 부팅이 완료되면 메트로UI로 시작할 것인지, 데스크톱으로 시작할 것인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Windows 8.1로 업데이트하지 않으셨나요?

 아직도 Windows 8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사용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제공된 Windows 8.1 운영체제로 무료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회색박스를 선택하여 사용자님의 컴퓨터에 Windows 8.1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지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메트로UI가 아닌 데스크톱으로 시작되도록 바꾸기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샷을 참고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듯이, 작업표시줄을 선택한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탐색]탭에서 시작 화면 항목의 '로그인하거나 화면에서 모든 앱을 닫을 때 시작 화면 대신 데스크톱으로 이동'을 선택하시면 부팅 후 메트로UI가 아닌 데스크톱으로 바로 시작됩니다. 차후, 부팅시 데스크톱이 아닌 메트로UI로 시작되도록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 설정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덤으로, 메트로UI의 배경을 데스크톱 배경과 동일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에 첨부한 사진을 참고하시면 확인할 수 있듯이, 기존의 메트로UI는 Windows 8에 내장된 배경화면만 사용할 수 있어서 일체감이 다소 부족한 편이었지만, 새로운 Windows 8.1 운영체제에서는 데스크톱 배경화면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일체감을 더합니다. 해당 기능은 작업표시줄을 선택한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으로 들어간 후 [탐색]탭에서 시작 화면 항목의 '시작 화면에 데스크톱 배경 표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차후, 기존의 메트로UI 배경화면이 표시되도록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 설정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의견을 남겨 주세요

  1. hek 2014.01.06 12:2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감사합니다~
    원도우 8.1이 나왔는지 조차 몰랐던ㅋㅋ

  2. sje 2014.01.30 11:2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속성에 들어가면.. 탐색탭만 없어요..

    • Favicon of https://jnstory.net 조남식 2014.02.02 10:36 신고  수정/삭제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가 Windows 8.1이 맞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8.1의 업데이트는 Windows 스토어를 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송대훈 2014.04.08 07:2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최고의 팁이네요~
    노트북 구입했더니 원8인데 완전 달라져서 엄청 헤매는중임..ㅠㅠ 이건 뭐;;

    • Favicon of https://jnstory.net 조남식 2014.04.08 10:16 신고  수정/삭제

      도움이 되었다니 기분이 좋네요^^
      오늘, Windows 8.1 Update1이 추가로 배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업데이트하시면 조금 더 편한 환경으로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