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3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버그 수정 펌웨어 게시!)

작성일 :

* 2013년 11월 23일 새벽을 기준으로 LTE 모델에서만 새로운 펌웨어가 배포되고 있습니다. (3G 모델은 아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지난 13일 실시한 삼성 갤럭시S3의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펌웨어에 치명적인 문제가 있어서 해당 문제를 수정한 새로운 펌웨어를 지난 22일부터 Kies 및 FOTA를 통해서 제공하기 시작하였으며, 이전 버전의 펌웨어에서 반영되지 않았던 몇가지 항목이 개선되어 배포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S3 (국내용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업데이트 시작했습니다.)

삼성 갤럭시S3 (국내용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업데이트 시작했습니다.)

지난 13일 실시된 삼성 갤럭시S3의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업데이트에 관한 모든 사항을 소개하고 있는 포스트입니다.
필자의 포스트에서는 지난 13일에 실시된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는 소개하고 있지 않으며, 전체적인 내용을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상기 회색박스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13일 실시된 펌웨어와 달라진 부분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터치위즈 상단바 투명화

왼쪽은 지난 13일 실시된 삼성 갤럭시S3의 MK2 펌웨어의 홈화면이고, 오른쪽은 지난 22일 실시된 삼성 갤럭시S3의 MK5 펌웨어의 홈화면의 스크린샷입니다. 스크린샷을 참고하시면 확인이 가능하듯이 이전 버전(MK1)에서는 적용되지 않았던 터치위즈 상단바 투명화가 적용되어 더욱 더 멋스러운 삼성 갤럭시S3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크린샷에는 필자의 과실로 MK1이라고 기재되었습니다. 참고하시고 읽어주세요.)

이외에 몇가지 사항이 개선되었습니다.

• 멜론 EQ 설정 후 오동작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SKT, KT, LG U+)
• 홈화면 투명 인디게이터를 적용하였습니다.*
• 갤러리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를 적용하였습니다.

상단 회색박스에 포함된 업데이트 내용은 삼성 Kies 및 FOTA를 통해서 삼성전자가 사용자에게 공개하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상단의 사항외에도 HD Voice 오작동 문제, 배터리 광탈 문제등이 해결된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터치위즈 상단바 투명화의 적용으로 인하여 메모리 사용량이 조금 높아지기는 하였지만 실제 사용시에는 문제될 부분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