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496)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668)
    유용한 정보<컴퓨터> (635)
    유용한 정보<기타> (44)

이동통신사 3사 (사물 인터넷(IoT)이란?)


 *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2015년 10월 12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이동통신사 3사, 사물 인터넷(IoT)란?

 이동통신사 3사(SKT, KT, LG U+)는 댁 외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집과 스마트 기기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상황에 따라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사물 인터넷(IoT)을 개발하고 상품화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소비자에게 사물 인터넷(IoT)를 간략하게 소개하기 위해 작성된 글 입니다.


사물 인터넷(IoT)란?


 사물 인터넷(IoT) 서비스는 모든 사물을 네트워크로 연결시키고 센서를 부착하여 스마트폰등의 장치를 이용해 집과 스마트기기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상황에 따라 개별적으로 사물을 제어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집 밖에서 스마트폰으로 집에 있는 스위치, 가스락, 에어컨, 세탁기, 온도조절기등과 같은 사물을 제어하거나, 자동차의 시동을 미리 걸어놓고 온도를 미리 조절하는 것도 사물 인터넷(IoT) 기술 중 일부입니다.


·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의견을 남겨 주세요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