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486)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663)
    유용한 정보<컴퓨터> (631)
    유용한 정보<기타> (43)

Windows 8.1 Update1 배포시작


 * 이 포스트는 오늘(09일) 실시되는 Windows 8.1 Update1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현지시간으로 오늘(09일)부터 Windows 8.1 Update1을 Windows Update와 Download Center를 통하여 일반 사용자에게 무료로 배포합니다. 오늘부터 실시되는 Windows 8.1 Update1은 커널의 변화는 없지만 마우스와 키보드 사용자를 위한 사용자 환경(UI)이 대폭 개선되고 주요 보안 업데이트를 함께 포함하고 있습니다.


Windows 8.1 Update1


 오늘(09일)부터 일반 사용자에게 배포되는 Windows 8.1 Update1은 마우스와 키보드 사용자를 위한 사용자 환경(UI)과 Windows 스토어 앱 사용환경, 퍼포먼스를 대폭 개선하여 1GB 메모리를 탑재한 PC에서도 운영체제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변화사항은 아래에 언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MSDN에 배포된 Windows 8.1 Update1 설치파일

 지난 3일부터 MSDN 사용자에게 공개된 Windows 8.1 Update1의 정식 설치파일은 상단의 회색박스에 첨부된 포스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대의 PC에 동시에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 자매품으로 배포하는 한방설치 배치스크립트(새창)를 사용하시면 매우 빠르고 편리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Windows Update를 통하여 Windows 8.1 Update1을 설치하세요.


 오늘(9일) 새벽2시경부터 Windows 8.1 일반 사용자는 Windows Update를 통하여 새로운 Windows 8.1 Update1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Windows 8.1 업데이트는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엄청난 크기를 자랑할 정도로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Windows 8.1 Update1 주요변화사항

 아래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내용은 오늘(09일) 실시되는 Windows 8.1 Update1의 주요변화사항을 소개하고 있으며, 필자가 직접 확인한 부분에 대해서만 언급하고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이 포스트에서 이야기하는 주요변화사항외에도 소소하게 변화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시작화면 상단에 시스템 종료와 검색 추가

 이전의 Windows 8.1은 우측 상단에 사용자 계정만 표시되었지만, 새로운 Windows 8.1 Update1에서는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기존에 표시되던 사용자 계정외에도 참바에 위치하고 있던 시스템 종료 아이콘과 검색 기능이 추가되어 기존보다 더욱 더 편리하게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앱을 이름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Windows 8.1의 앱 목록은 앱과 프로그램을 따로 구분하여 표시하여 설치된 앱과 프로그램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새로운 Windows 8.1 Update1에서는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앱 목록이 앱과 프로그램을 구분하지 않고 영어, 한글 자음순으로 구분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복잡한 앱 목록을 깔끔하게 정리정돈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참고로 기존의 SkyDrive는 상표권 문제로 OneDrive로 이름만 변경되었을 뿐 수행하는 역할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3. 시작앱의 각 항목에 우클릭 팝업메뉴 추가

 이전의 Windows 8.1에서는 해당 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또는 롱터치를 하게되면 화면 하단에 나타는 앱바를 통하여 각종 설정을 변경하였지만, 새로운 Windows 8.1 Update1에서는 앱바가 삭제되고 팝업메뉴를 통하여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팝업메뉴는 데스크톱 사용자에게는 좋은 소식이지만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메트로UI 조작시에는 다소 번거로울 수도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4. 작업표시줄에 실행중인 앱 표시가능

 이전의 Windows 8.1에서는 우측 참바를 통하여 실행중인 앱을 확인하였지만, 새로운 Windows 8.1 Update1은 데스크톱 소프트웨어와 동일하게 작업 표시줄에도 스크린샷과 같은 앱이 표시되기 때문에 시스템 자원을 불필요하게 사용하는 앱을 더욱 더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참고로, 작업표시줄에 실행중인 앱이 표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작업 표시줄 및 탐색 속성의 설정 변경을 통하여 사용유무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5. 앱 타이틀바 영역의 추가

 이전의 Windows 8.1에서는 사용중인 앱을 종료하기 위해서 타이틀바 영역을 하단으로 끌어내려야만 했지만, 새로운 Windows 8.1 Update1은 데스크톱 소프트웨어와 동일하게 타이틀바 영역을 통하여 실행중인 앱을 확인하고, 최소화 버튼을 눌러 앱을 최소화하거나, 창닫기 버튼을 눌러 앱을 종료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앱 타이틀바 영역은 확실히 마우스와 키보드 사용이 많은 데스크톱 사용자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6. Internet Explorer 11 버전 업데이트

 이전의 WIndows 8.1은 Internet Explorer의 업데이트 버전이 11.0.4, 빌드번호가 16476이었지만, 새로운 WIndows 8.1 Update1은 업데이트 버전이 11.0.7, 빌드번호가 17031로 올라가서 보안성이 이전보다 향상되었으며, 퍼포먼스가 부분적으로 향상된 것 같습니다.
신고

의견을 남겨 주세요

  1. 이상해씨 2014.04.11 21:2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뭔가 더 조잡해진 느띰이에요...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4.04.13 01:34 신고  수정/삭제

      저의 경우에는 Update1에 매우 만족하고 있는 중이라서 뭐라 표현할 수가 없을 것 같네요^^;

  2. 희동이 2014.04.12 08:22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정리하셨네요~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4.04.13 01:34 신고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많이 게시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3. 화준 2014.04.13 17:5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홈화면에 있는 앱은 잘 쓰지도 않는데 이런걸 업데이트하다니...ㅡㅡ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4.04.13 19:38 신고  수정/삭제

      Microsoft에서 Windows 스토어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책으로 예상됩니다. 작업표시줄에 만들어진 Windows 스토어 아이콘은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