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27일부터 오래된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는 이유로 KT VDSL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달 8월 아파트의 광랜 공사를 통해서 KT FTTH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게임도 잘하지 않게 되었고, 토렌트를 사용하는 횟수도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의 향상은 크게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하게된 KT FTTH 모뎀

필자가 지난 9월초 KT FTTH로 인터넷을 전환하면서 사용하게된 새로운 FTTH-ALL 모뎀입니다. 필자가 새롭게 지급받은 모뎀은 2013년 08월 중국에서 생산된 CN102C-W 모뎀이라는 것뿐 자세한 정보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광단자가 모뎀의 내부에 매립하여 연결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이전에 사용하던 삼성에서 제조한 FTTH 모뎀과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결과

어제(14일) 주간에 벤치비 홈페이지에서 유선으로 인터넷을 연결한 상태에서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였습니다. 다운로드는 94.0Mbps(11.7MB/s)가 측정되었고, 업로드는 94.1Mbps(11.8MB/s)가 측정되어 100Mbps에 근접하는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KT VDSL에 비해서 약 두배정도 빠른 인터넷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 속도가 계속해서 유지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이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