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과 안방에는 투인원 에어컨을 설치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지만, 컴퓨터를 놓아둔 작은 방에는 에어컨을 설치할 수 없는 문제 때문에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 사용기는 필자가 약 일주일간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를 사용하며 느낀 점을 동영상, 사진, 글로 정리한 글입니다.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는 사용자 기호에 따라 세로 또는 가로 형태로 사용할 수 있고, 본체에 LED 표시창을 배치해 현재 온도/바람 종류/풍속/회전 등의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품의 크기(200x200x565)와 무게(2.7Kg) 모두 작고 아담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장소를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의 조작방식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는 조그셔틀 방식의 풍량 조절기와 터치 방식의 조작 버튼을 기본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높였지만, 터치 인식 범위가 너무 넓어 의도하지 않은 조작이 이루어질 때가 있다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사용자마다 취향이 다르겠지만 터치 방식은 필자가 선호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의 리모컨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와 함께 제공되는 리모컨은 선풍기의 모든 버튼 기능을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해주며, 버튼으로는 제어할 수 없었던 비프음과 LED 상태 창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리모컨 수신범위에 많은 아쉬움이 남지만 리모컨 미지원 선풍기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큰 의의를 두고 사용중입니다.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의 타이머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는 일반 선풍기들이 최대 2시간까지 타이머 설정 가능한 것과 달리 최대 12시간까지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디지털 방식 타이머 제품군의 특성상 전원을 끄면 타이머가 초기화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타이머 사용 중 태엽 소리가 발생하지 않아 편안한 숙면이 가능했습니다.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의 바람세기&소음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는 브러실리스 DC모터를 적용해 세밀한 풍속 조절(1단~24단)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께서 걱정하시는 바람세기는 일반 선풍기와 비교했을 때 약풍(2단)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바람소음은 일반 벽걸이 에어컨과 비슷한 수준인 것 같지만 한정된 바람구멍으로 많은 양의 바람을 내보내야 하기 때문에 바람세기가 높아질수록 바람소음이 커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첨부한 유튜브 동영상은 필자가 최소 1단계 ~ 최대 24단계까지 작동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녹화한 것입니다.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의 총평
필자가 몇 달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얻은 정보에 의하면 일반 에어컨 → 수냉 에어컨 → 이동식 에어컨 → 냉풍기 → 일반 선풍기 → 타워팬 선풍기 순으로 시원하다는 답을 쉽게 찾을 수 있었지만, 작은방의 특성상 제한요소가 많고 소음, 편의성, 사용 후기 등을 고려하다 보니 일반 선풍기와 타워팬 선풍기만 남았습니다.
이 상황에서 일반 선풍기를 구매하는 것이 가성비 면에서 가장 좋겠지만, 1~2년 뒤 계획 중인 자녀를 고려해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를 쿠팡 로켓배송으로 구매했습니다. 필자가 보는 관점에서는 바람세기는 일반 선풍기와 비교하면 약풍(2단)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무난하게 사용 가능한 수준이라 생각되고, 바람소음은 일반 벽걸이 에어컨과 비슷한 수준인 것 같지만 느낌상 조금 더 크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최소한 제 기준에서는 상당히 시끄럽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함께 제공되는 구성품 중 보관 가방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구매한 서큘레이터, 선풍기는 보관용 가방을 제공하지 않았는데 파세코 타워팬 선풍기(PTF-MP7500AW)는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는 타워팬 선풍기임에도 불구하고 보관용 가방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제품보관을 위한 가방이나 팩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리하자면 가성비는 좋지만, 바람세기&소음에 예민하신 분에게는 절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자녀의 안전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파세코 타워펜 선풍기(PTF-MP7500AW)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다면 에어컨을 설치하세요… 선풍기는 선풍기일 뿐입니다;
이 글은 필자가 구매한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제조사로부터 어떤 지원도 받지 않은 순수한 사용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