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구글 넥서스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후기

작성일 :

구글社는 지난 9월부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 넥서스 플레이어를 비롯한 넥서스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안드로이드 7.0 누가 운영체제의 배포를 시작하였습니다. 이 포스트는 구글 넥서스 플레이어에 적용된 안드로이드 7.0 누가 운영체제를 글과 사진으로 간단하게 소개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구글 넥서스 플레이어, 안드로이드 7.0 누가

필자가 사용 중인 구글 넥서스 플레이어도 지난 9월부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과 보안성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7.0 누가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넥서스 플레이어는 이용 용도가 한정적이고 리모컨으로만 사용하는 기기이다 보니 운영체제 업데이트로 와닿는 기능 변화는 많지 않은 편입니다.

최근 앱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경

구글 넥서스 플레이어가 안드로이드 7.0 누가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되면서 홈 버튼(◉)을 두 번 눌렀을 때 보이는 최근 앱(Recent Apps)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가 리모컨으로 조작하기 쉽도록 개선되어 이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이전 운영체제와 달리 최근 앱(Recent Apps)에서 버벅댐이 느껴지지 않아 좋았습니다.

설정 화면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경

구글 넥서스 플레이어가 안드로이드 7.0 누가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되면서 설정(Setting) 화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가 아이콘 방식(좌측)에서 텍스트 방식(우측)으로 변경되어 장치의 설정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재생 중인 동영상이 백그라운드(Background)에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은 만족스럽지만, 가독성은 오히려 이전 방식의 설정 화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중 사용자 계정(구글 계정) 등록 지원

구글 넥서스 플레이어가 안드로이드 7.0 누가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되면서 복수 계정 등록(Multiple Accounts)이 가능해져, 다른 구글 계정에서 구매한 콘텐츠(구글 뮤직/영화/게임/YouTube/Play 스토어)를 내 넥서스 플레이어에서 액세스 할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별다른 특징을 찾을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PC와 같이 사용자 계정에 따라 설정과 설치한 앱이 다르게 관리된다면 복수 계정 등록(Multiple Accounts)이 더 유용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