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사용기

작성일 :

필자가 지난 22일 여자친구와 함께 홈플러스에서 구매한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는 타사제품보다 가성비가 우수해 많은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는 보조배터리 제품입니다. 참고로, 샤오미 보조배터리 제품군은 여러 용량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구매한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필자가 홈플러스에서 1만 원 후반대에 구매한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는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케이스와 파나소닉, 삼성, LG 등이 제조한 리튬 이온 배터리셀을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참고로, 온•오프라인에서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시중에 짝퉁 제품이 유통되고 있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디바이스 충전 속도는 매우 만족스러워

필자가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를 이용해 삼성 갤럭시노트5를 충전해보니 스마트 고속 충전기만큼 빠른 속도로 충전되지는 않았지만, 일반 충전기 수준의 충전능력을 갖추어 부족함 없는 디바이스 충전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필자가 일반적인 상황에서 충전 가능 횟수를 측정해보니 약 2.5회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보조배터리 충전 속도는 아쉬워

삼성 고속 충전기(5V/2.1A)를 이용해 완전 방전된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를 완전히 충전시키는데 소요된 시간은 약 8시간(±20분)으로 오래 걸리지만, 절반 정도만 충전해도 외부에서 보조배터리 역할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단, 고속 충전 기능을 원한다면 9V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S사/L사 등의 보조 배터리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크래치 발생에 대한 보완책

필자의 경우 홈플러스에서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를 단품으로 구매해 약 3일간 휴대해보니 열쇠, 동전 등에 부딪혀 생각보다 많은 스크래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약 2,000~4,000원을 추가해 보호 케이스를 함께 구매하거나, 필자와 같이 접착 시트지를 케이스에 붙이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분해방법

상단에 첨부한 6장의 사진을 참고하면 확인할 수 있듯이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는 시계 드라이버만 보유하고 계신다면 쉽고 간편하게 분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샤오미에서 제공한 시리얼 번호를 분실한 상태에서 정품 인증을 하고자 하거나, 적용된 배터리셀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분해해서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색상별 제조사 확인이 필요하시다면 클리앙에 깡하로님이 작성하신 궁금하시던 샤오미 외장 배터리 정품 확인하기(새창)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필자가 구매한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제조사로부터 어떤 지원도 받지 않은 순수한 사용기입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