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에 랜섬웨어 Crypt0L0cher(크립토락커)로 인해서 PC에 저장된 문서, 사진, 동영상 등이 손상된 후 느낀 것이지만 바이러스 백신과 보안취약점 차단 소프트웨어를 함께 사용하면 내 PC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포스트는 보안취약점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바이로봇 APT Shield 2.0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바이로봇 APT Shield 2.0이란?
바이로봇 APT Shield 2.0은 응용프로그램과 Windows 운영체제의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 감염 및 해킹 공격을 사전에 차단하여 PC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솔루션으로 기존 백신이 방어할 수 없는 Zero-Day 공격과 각종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이용한 Drive-by download 공격 등의 방법으로 유입될 수 있는 악성코드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장비를 이용한 보안 솔루션보다 저렴하며 패턴 업데이트가 필요 없어 항상 최신의 보안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바이로봇 APT Shield 2.0 다운로드
바이로봇 APT Shield 2.0은 개인 사용자만 무료로 제공되며, 기업과 같은 단체에서는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Windows Update를 이용해 수시로 보안 업데이트를 하는 사용자라도 소프트웨어 취약점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으로 가능하다면 APT Shield 2.0을 설치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바이로봇 APT Shield 2.0 시연 영상
바이로봇 APT Shield 2.0 시연 영상 전체보기
상단에 첨부한 유튜브 시연 동영상(출저 : 바이로봇 APT Shield 2.0 홈페이지)을 참고하면 확인할 수 있듯이 바이로봇 APT Shield 2.0은 각종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를 사전에 차단하여 내 PC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시연 영상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회색 박스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로봇 APT Shield 2.0 사용후기
#1. 간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 캡처를 참고하면 확인할 수 있듯이 바이로봇 APT Shield 2.0을 원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하도록 설정했다면 트레이에 바이로봇 APT Shield 2.0 아이콘이 표시되지만,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은 몇 가지 안되어 고급 사용자에게는 아쉬움을 남기지만 일반 사용자에게는 편의성으로 만족감을 높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악성코드 생성 차단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 캡처는 바이로봇 APT Shield 2.0이 응용프로그램의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 생성을 차단할 경우 나타나는 창의 모습입니다.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 캡처는 바이로봇 APT Shield 2.0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스크린 캡처이며, 필자의 경우에는 한 번도 경고창을 못 봤지만 사용 중인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악성코드 생성 차단 능력은 꽤 괜찮은 편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