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위반 알림서비스 신청하세요!

작성일 :

자동차 운전자라면 한 번쯤은 주정차단속 고지서를 받아보신 경험이 있을 듯합니다. 물론, 주정차 위반구역에 주정차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주정차 위반구역인지 모르고 주차를 했거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주차한 경우 등록한 휴대폰으로 이동 주차를 권유하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주정차위반 알림서비스를 일부 지역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블로그를 통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주정차위반 알림서비스란?

주정차위반 알림서비스는 가입한 지역의 주정차 단속 카메라에 1차로 찍히면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이동 주차를 권유하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여 깨끗한 교통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무료 알림서비스입니다. 참고로, 이동 주차를 권유하는 문자메시지를 수신한 후 5분 이내에 차량을 이동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주정차위반 알림서비스 제공지역

서울특별시(11) : 구로구, 은평구, 동대문구, 노원구, 양천구, 영등포구, 성북구, 광진구, 마포구, 강동구, 도봉구
경기도(18) : 고양시 덕양구,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시 일산서구, 화성시, 광주시, 광명시, 안산시 상록구, 안산시 단원구, 안양시 동안구, 안양시 만안구, 성남시 수정구, 성남시 중원구, 성남시 분당구, 용인시 처인구, 용인시 기흥구, 용인시 수지구, 의왕시, 오산시
부산광역시(2) : 사하구, 강서구
인천광역시(1) : 남동구
울산광역시(2) : 남구, 울주군
전라북도(4) : 전주시 완산구, 전주시 덕진구, 군산시, 남원시
경상남도(1) : 김해시
경상북도(1) : 구미시
충청남도(2) : 부여군, 당진시

상단 회색 박스에 기재한 42개 시군구에서만 제공되고 있으며 상단에 기재되지 않은 지역은 해당 시청으로 문의하여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서울특별시 강동구의 경우에는 수기신청만 가능하지만 다른 지역의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정차위반 알림서비스 가입하기

주정차위반 알림서비스 지역별 온라인신청
주정차위반 알림서비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신청

회색 박스의 링크를 클릭하면 주정차위반 알림서비스가 제공되는 지역을 확인하고 가입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용자가 가입한 지역구에 대해서만 주정차위반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자주 활동하는 지역 전부(예:구로구, 은평구, 동대문구 등)를 가입해야 하지만, 한 번만 가입하면 서비스가 중단되는 시점까지 알림을 무료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