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으로 넘어오면서부터 시스템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던 Windows Mail, Windows Movie Maker, Windows Picture Gallery가 삭제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소프트웨어들은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를 통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Microsoft SkyDrive, Messenger, Windows Mail, Windows Write , Windows Picture Gallery (Windows 사진 갤러리), Windows Movie Maker (원도우 무비 메이커)의 설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Windows 7에서는 추가로 가족 보호 설정에 관한 기능도 추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Windows 7에서 추가되는 가족 보호 설정은 자녀의 컴퓨터 사용을 모니터링하고, 자녀가 액세스 가능한 웹사이트, 게임, 프로그램, 사용가능 시간을 설정함으로써 자녀의 컴퓨터 사용활동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 다운로드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는 Windows 7, Windows 8에서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 포스트에 첨부되어 있는 wlsetup-web.exe를 내려받아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 포스트를 신뢰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Microsoft Windows 무료 다운로드 페이지(새창)을 통하여 내려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인스톨러만 따로 제공되고 설치에 필요한 파일은 인터넷에서 내려받기 때문에 반드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실행해야합니다.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 설치방법
우선,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는 첨부된 스크린샷과 같이 모든 항목(SkyDrive, Messenger, Mail, Write, 사진 갤러리와 무비 메이커)을 설치하거나, 사용자가 필요한 항목만 선택하여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사진 갤러리와 무비 메이커만 필요하고 다른 항목은 필요하지 않아서 설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필요한 항목은 사용자가 선택하여 설치를 해주시면 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