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8에서 아이나비 오토스마트 업데이트를 사용하여 네비게이션의 컨텐츠를 내려받을 때 위와 같은 문제로 곤혹을 치루신 분들은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포스트의 본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체가 ‘DownloadContentsFiles’ 속성이나 메서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Windows 7 사용자가 아이나비 오토스마트 업데이트를 사용하는 경우 개체가 ‘DownlaodContetnsFiles’ 속성이나 메서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것입니다. 위의 문제는 Windows 7의 문제라고 말하기 보다는 아이나비 오토스마트 업데이트 프로그램에서 최신버젼의 IE를 대응하지 못하기 때문이며, 이 문제로 곤혹을 치루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요약해서 설명하자면, 아이나비 오토스마트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최신버젼의 Internet Explorer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아직까지 해결방법은 캡쳐와 같은 방법만이 존재하는 상태이며, 아이나비 고객센터에 해당내용을 전달한 상태이며, 차후 프로그램 업데이트시 반영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의 조치
필자가 언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조치가 필요합니다. 1. 아이나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위의 캡쳐에서 빨간색 네모박스로 표시한 '찢어진 종이'버튼을 활성화합니다.
만약, 위의 내용이 이해가 잘 되지 않는 경우 첨부된 레지스터리를 PC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포스트에 첨부된 레지스터리를 사용자님의 PC에 적용하는 경우 기존에 사용자가 추가한 호환성 보기 목록은 제거되며, 아이나비 홈페이지만 호환성 보기로 작동합니다.
아이나비 오토스마트 업데이트는 반드시 종료 후 재실행하세요!
만약, 사용자가 ‘아이나비 오토스마트 업데이트’를 실행한 상태에서 Internet Explorer에서의 조치를 적용한 경우에는 반드시 ‘아이나비 오토스마트 업데이트’를 재실행해야 호환성 보기가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