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Facebook(페이스북), Twitter(트위터)의 열풍으로 많은 분들이 SN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한가지를 예로 들자면 KT, SK텔레콤, 동아그룹 회장님들께서 트위터를 이용하여 사원들과 의사소통을 하고 있고, 고객과도 의사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KT의 경우에는 아이폰의 출시소식을 홈페이지가 아닌 Twitter(트위터)를 통해서 가장 먼저 전해주었습니다. 그만큼 SNS서비스는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마케팅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Twitter(트위터)의 열풍
2006년 03월 서비스를 시작한 트위터는 지난 2008년 11월에 10억 트윗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고, 한국은 이를 벤치마킹하여 미투데이(2007년/NHN)의 운영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만큼 SNS의 위력은 놀랍고 위대합니다. 네이버에서는 트위터에 올라오는 글까지 실시간으로 검색하여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가 계속되면서 트위터를 현금으로 사고판매하는 일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내 트위터의 가치는 얼마일까?
http://twitteryam.com/
국내 기업인 넷다이버(netDiver)에서는 지난 2007년부터 트위터얌(Twitteryam)이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3개국어(한국어,일본어,영어)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자신의 아이디를 입력한 후 [GO]버튼을 클릭하시면 자신의 Twitter(트위터)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트위터얌(Twitteryam)에서 평가하는 Twitter(트위터)의 가치는 Following과 Follower만으로 가치를 평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귀하의 트위터의 가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히 재미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