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티맥스원도9(TmaxWindow9) 출시예정

작성일 :

2009년 국내 IT시장을 떠들썩 하게 만들었던 Tmax Window 9가 곧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지금 주식시장에서는 (주)티맥스소프트에 대한 이미지는 별로 좋지 않은 편이지만, 국내에서 운영체제를 개발하여 판매한다는 점에서 많은 의미가 있을 뿐, 다른 의미는 없습니다.

Tmax Window 9란?

Tmax Window 9는 순수한 국내 기술로 개발된 운영체제입니다. 그렇지만, 오늘 공개된 로드맵을 기사로 옮긴 글을 봤을 때는 국내에 Tmax Window 9가 정착하기 위해서는 다소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판매일정 및 판매계획

2009/12 티맥스 원도 9.1

ATM과 셋톱박스용 버전으로, 싱글 CPU와 USB, 프린터, 웹캠, 마이크, 외장하드 등을 지원한다. 또 MS오피스와 아래아한글, 스타크래프트, 7월 발표된 티맥스 오피스와 스카우터 등 간단한 프로그램이 돌아간다.

2010/상반기 티맥스 원도 9.2

멀티 CPU와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 등이 사용 가능하다. 티맥스는 현재 9.2 버전이 커널 및 애플리케이션 테스트가 진행중이며 내년 2월 중 베타테스트를 완료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티맥스는 윈도 XP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0/하반기 티맥스 원도 9.3

MS의 운영체제 ‘윈도 7’을 목표로 일반 PC용 운영체제로 개발 중이다. 9.3버전은 내년 5월부터 공개 베타테스트를 실시해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제품에 반영할 계획이다. 터치스크린 기능이 탑재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개인 사용자들에겐 무료로 배포할 방침이다.

관련 동영상

2009년 07월 각 언론매체의 기자들에게 공개한 Tmax Window 9의 시연 동영상입니다. 시연회에 공개된 Tmax Window9는 실제 사용이 불가능한 수준에서 공개했다는 점에서 많은 아쉬움을 남겼고, 스타크레프트의 구동 동영상도 리플레이로 대체했다는 것은 많은 아쉬움을 남깁니다. 조금 더 다양한 동영상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할 수 있는 언론매체의 기사

 ‘갈지자’ 행보 ‘티맥스소프트’… 결국 ‘대규모 감원’
 티맥스, 내달 티맥스윈도 9.1 버전 발표
 '티맥스윈도 9.1' 내년 1월 상용화

이 포스트에 첨부된 내용중에서 네티즌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몇가지 기사를 첨부하였습니다.
위의 기사에서는 긍정적인 내용도 포함하고 있지만, 다소 부정적인 의견도 많이 보이고 있어서 Tmax Window9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자세하게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어 첨부하였습니다. 참고로 Tmax Window9에 관해서는 떡이떡이님의 블로그(새창)을 방문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