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600)N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8)
    유용한 정보<휴대폰> (728)N
    유용한 정보<컴퓨터> (677)
    유용한 정보<기타> (47)

애플 iPhone과 모토로라 Droid의 비교

 애플社의 iPhone(아이폰)이 올해 출시되기로 예정된 가운데 안드로이드폰의 돌격도 예상됩니다. 애플社의 iPhone은 단일 제품으로 출시되었지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모토로라 드라이드를 비롯한 차후 출시될 예정인 삼성전자의 갤럭시S 제품에도 적용이 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아이폰 3GS와 드라이드의 비교

애플의 아이폰 3GS
 애플에서 2008년 중순에 출시한 아이폰 3GS는 멀티터치를 지원하고 480x320 해상도를 사용하는 3.5인치 액정과 300만화소의 카메라(플래시 미지원), 배터리 내장형이라는 단점을 갖고 있지만, 초보자도 쉽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유료 또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App Store를 제공하고 있고, 일반 휴대폰과 큰 차이가 없는 인터페이스(UI)를 사용한 OSX를 사용하여 일반 사용자도 스마트폰에 거부감없이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모토로라의 드로이드폰
 모토로라에서 2009년 하반기에 출시한 드로이드폰은 854x480 해상도를 사용하는 3.7인치 고해상도 액정과 500만화소의 카메라(플래시 지원), 배터리 찰탁식, 쿼티키패드를 사용하는 장점과 최근 출시된 구글의 안드로이드 2.0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하드웨어 스펙부분에서는 이미 아이폰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애플의 App Store와 비교했을 때는 프로그램의 수가 부족하며, 많은 부가 기능으로 인하여 복잡하다고 느껴지는 요소가 많습니다.


아이폰 3GS와 드로이드 비교 동영상




 해외의 PhoneDog라는 곳에서 애플社의 iPhone 3GS(아이폰 3GS)와 모토로라社의 Droid(드로이드) 제품을 상세하게 비교하는 동영상 3개를 유튜브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였습니다. 상단에 첨부된 아이폰 3GS와 드로이드의 비교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확인할 수 있듯이, 애플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간에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 첨부된 동영상은 1280x720의 고화질로 만들어진 동영상입니다.


국내에 출시된다면?

 이미 언론매체 및 블로그를 통하여 알려졌듯이, 애플의 아이폰은 Olleh KT에서 독점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드로이드폰은 국내에 출시하지 않을 확률이 가장 높으며, 만약 출시가 된다면 모토로라의 역사로 볼 때 SK텔레콤으로 독점판매가 이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아마도 SK텔레콤은 Olleh KT의 아이폰으로 인하여 자사의 이용자를 뺏기지 않기 위하여 구글 안드로이드폰을 비롯하여 심비안, 원도우 모바일을 사용하는 휴대폰을 대거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의견을 남겨 주세요

  1. Favicon of http://jks.pe.kr/blog/ 광수 2009.11.21 09:07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이 위험하긴하죠.. SK는 조건 안맞아서 포기했다죠?
    이런 구조 바껴야되요.. 어떻게 통신사가 제조사 위에있을 수 있는지 ㅡ,.ㅡ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09.11.21 13:07  수정/삭제

      저도 우리나라의 수익구조는 변경될 필요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동통신사에서 H/W를 너무 많이 수정해서 사용자가 사용하기 불편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한예로 아몰레드(W850)의 경우 SK텔레콤(자사)의 S/W를 너무 많이 넣어서 사용하기 싫어지던 휴대폰 중 하나입니다.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