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차게 사용 중인 디지털 기기 소개

작성일 :

블로그를 통해 필자가 가진 여러 가지 디지털 기기 중 가장 알차게 사용 중인 디지털 기기를 여러분들에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필자의 기준에서 가장 알차게 사용 중인 디지털 기기이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수 있습니다.

노트북&넷북

LG Xnote S510-UP86K 사용기
웹머신즈 팬텀 아이버디 사용기

필자가 사용 중인 노트북(LG Xnote S510-UP86K)와 넷북(웹머신즈 팬텀 아이버디)를 나란히 놓고 찍어보았습니다. 왼쪽에 놓아둔 노트북(LG Xnote S510-UP86K)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편이고, 외부에서 컴퓨터를 사용해야 할 때만 넷북(웹머신즈 팬텀 아이버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노트북과 넷북의 성능이 2배 이상 차이 나다 보니 넷북(웹머신즈 팬텀 아이버디)은 외부에서 사용할 일이 없으면 잘 안 쓰게 됩니다.

네트워크 장비

필자가 사용하는 모든 네트워크 기기는 D-Link 유무선공유기(DIR-655)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필자가 운용 중인 홈서버/NAS를 유선으로 연결한 것은 물론이고, 아이팟터치/인터넷 전화/노트북/넷북을 무선으로 연결해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차후, 금전적인 여건만 해결된다면 UPS 장비를 추가로 구매해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디지털카메라

기존에 사용하던 디지털카메라(VLUU L74)가 망가져 큰맘 먹고 새로 구매한 파나소닉 루믹스 FZ28 디지털카메라로 당시 인터넷 쇼핑몰에서 할인쿠폰을 적용해 40만원 중반대에 구매한 것 같은데, 사진 촬영 능력이 부족해 제대로 된 사진을 찍을 수 없네요. 개인적으로 손 떨림 보정(OIS)과 같은 기능이 있어서 손쉽게 선명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인터넷 전화

myLG070 인터넷 전화 가입자 간 무료통화가 가능하고, 휴대폰보다 훨씬 저렴한 통화요금을 제공해 긴 통화를 할 때 애용하는 인터넷 전화입니다. 아직, 인터넷 전화가 안정권에 들어가지 않아서인지 통화 중 잡음이나 하울링이 들리는 문제가 있지만, 이 정도면 기본적인 통화에는 아무 문제 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LGT 시크릿폰(LG-LU6000)과 KT 햅틱폰(SPH-W4200)입니다. 처음에는 휴대폰 1대만 사용하였는데 요금제 설계를 통해 통신비를 낮출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오랜 시간 요금제를 설계한 끝에 휴대폰을 추가로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두 대의 휴대폰을 충전해야 한다는 것은 상당히 번거롭지만 휴대폰 두 대를 사용함으로써 월 15,000원 정도의 통신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