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539)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688)
    유용한 정보<컴퓨터> (656)
    유용한 정보<기타> (46)

애플 iOS8 베타버전 공개!


 * 이 포스트는 iOS8 베타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된 글이며, 실제 출시되는 정식버전과 기능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애플社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세계 개발자대회 2014(WWDC 2014)를 통해서 애플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사용가능한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8 베타버전을 현지시간으로 지난 2일 공개하였습니다. 이 포스트는 iOS8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진과 내용으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iOS8 베타버전


 애플社에서 지난 2일 세계 개발자대회(WWDC 2014)를 통해서 공개한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8 베타버전은 알림센터, 메시지, 메일, 사진 기능등이 개선되었으며, 퀵타입, 헬스킷, 홈킷 기능등이 새롭게 추가되어 사용자에게 향상된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용경험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iOS8 베타버전 및 SDK는 개발자 페이지를 통하여 지난 3일부터 배포되기 시작하였으며, 정식버전은 올 가을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iOS8을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


 새로운 iOS8은 애플社에서 출시한 아이폰/아이팟터치/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기능은 기기에 따라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계열의 경우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 아이팟터치 계열은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패드 계열은 아이패드2,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입니다.


단어 자동 완성을 지원하는 퀵타입 키보드


 애플 iOS8은 안드로이드의 자동 단어 완성과 유사한 퀵타입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글을 쓸 때 키보드 위에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단어나 문구를 예측하여 보여준 후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단어를 선택하여 문자 입력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서드파티 키보드를 지원하여 스와이프, 스위프트키와 같은 외부 키보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입력하기 편리한 방식의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퀵타입 키보드는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일본어, 태국어를 사용하는 14개의 국가에서 먼저 선보인다고 합니다.


다양한 공유가 가능한 패밀리 쉐어링


 애플 iOS8은 패밀리 쉐어링 기능을 통해 동일한 결제정보를 사용하는 가족이 구입한 음악, 영화, TV쇼, 책,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을 추가결제를 하지 않아도 최대 6개 가족 계정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가족 구성원으로 설정된 사용자간 사진, 캘린더. 위치 정보 추적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당신의 자녀가 유료 결제를 시도하면 부모에게 승인을 받도록하여 요금 폭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사진 촬영 기능과 편집기능


 애플 iOS8은 일정시간 이후 사진을 촬영하는 타이머 기능을 추가하여 거치대등을 이용한 사진 촬영이 가능해졌으며, 시간연속 카메라를 통하여 일출, 일몰, 꽃이 피는 장면등을 촬영하여 역동적인 영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촬영된 사진의 밝기, 노출, 대비, 색상, 필터등과 같은 사진 편집기능을 엄지와 검지만으로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촬영된 사진을 날짜, 장소, 앨범등으로 정리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아이클라우드 포토 라이브러리에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여 아이폰/아이팟터치/아이패드나 웹에서 보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해진 인터페이스


 애플 iOS8은 대화식 알림을 통하여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지 않고도 Facebook, 캘린더 초대장, 이메일, 알림등에 응답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멀티 태스킹 화면에서 즐겨찾기에 추가한 연락처와 최근 이야기를 나눈 사용자를 확인하고 메시지 또는 페이스타임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메일, 사파리에 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선이 이루어져 더욱 더 편리한 장치의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위젯을 통한 더 많은 정보


 애플 iOS8은 메인화면에 위젯을 배치하여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아도 캘린더, 갤러리, 날씨, 음악등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위젯의 경우에는 기능에 따라서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질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최적화에 발목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더욱 더 편리해진 스포트라이트 검색


 애플 iOS8은 안드로이드의 구글 나우와 유사한 스포트라이트 검색 기능을 제공하여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 메시지, 앱 뿐만 아니라 위키피디아, 뉴스,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장소, 아이튠즈 스토어, 앱스토어, 북스토어, 웹사이트, 영화상영시간, 여행지등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메시지 전송기능


 애플 iOS8의 메시지앱은 카카오톡과 유사하게 3명이상의 그룹대화가 가능하게 되었고, 현재 자신의 장소를 공유하거나 카메라 버튼을 눌러 사진/동영상을 선택하거나 사진을 촬영하여 바로 전송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메시지창을 두드리면 대화 중 첨부된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모음판이 나타나며 시간을 지정하여 일정 시간이 지나면 메시지에 첨부한 사진, 동영상, 음성메시지를 볼 수 없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정보가 담긴 헬스킷


 iOS8의 헬스킷은 여러 종류의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이 갖고 있는 수면시간, 칼로리소모량, 심박수등의 다양한 건강정보를 하나로 정리하여 보여주고, 현재 건강정보 데이터와 혈액형, 알레르기와 같은 비상카드를 잠금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헬스킷에 정리한 건강정보를 본인의 주치의나 의료기관과 쉽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내 집을 제어하는 홈킷


 iOS8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집의 온도를 조절하거나, 문, 온도조절기, 전등, 플러그, 스위치, CCTV등과 같은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홈킷을 공개하였습니다. 음성인식 기능인 시리와 연결하여 '나 집에 들어간다'라고 음성입력을 하면 사용자가 사전에 설정해둔 온도, 전등등을 켜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맥PC와 연동


 iOS8과 함께 등장한 맥 운영체제인 요세비티를 통하여 아이폰/아이팟터치/아이패드를 순조롭게 연결하여 맥에서 문자메시지를 쓰거나 전화를 받거나 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핸드오버 기능을 통해 아이폰에서 작성중인 이메일을 맥이나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옮겨서 계속 쓸 수 있고, 맥에서 보던 신문기사나 웹사이트를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옮겨서 계속 볼 수 있습니다.
신고

의견을 남겨 주세요

  1. 수호정우 2014.06.08 09:3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ios8 베타버전은 개발자가 아니면 써볼 수 없는건가요? 미리 함 써보고싶은데...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4.06.09 09:22 신고  수정/삭제

      iOS8 개발자 버전의 설치에 관한 내용은 다른 분의 블로그의 정보( http://blog.naver.com/kevin0917/220019679044 )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UDID가 등록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전원을 끄는 경우 문제가 발생된다고하니 이점 유념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수호정우 2014.06.10 21:52 신고  수정/삭제

      남식님 감사합니다~^^
      저도 베타버전이기는 하지만 ios8을 드디어 써보게 됬네요~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4.06.11 00:50 신고  수정/삭제

      저도 iOS8 모바일 운영체제를 미리 사용해보고 싶지만 현재는 애플 아이폰이 아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iOS8에 대한 내용은 이렇게 소식으로만 접해야하는게 너무 아쉽네요^^; 더군다나 이번에는 24개월 약정기간을 모두 채울 계획인지라...

  2. NewMori 2014.07.10 08:16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ios8도 그렇고 ios7도 그렇고 안드로이드를 많니 닮아가네요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4.07.10 20:28 신고  수정/삭제

      iOS가 안드로이드를 닮고 있는만큼 안드로이드도 iOS를 많이 닮아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공하는 내용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차이는 있기 때문에 기대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