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513)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673)
    유용한 정보<컴퓨터> (645)
    유용한 정보<기타> (46)

아이나비 R100a, 새롭게 변화된 아이나비3D 2.0


 당초, 7월 정기지도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반영될 예정이었던 아이나비 R100, R100a, KL500 네비게이션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이번 9월 정기지도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반영되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필자가 만족하는 몇가지 만족스러운 기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으며, 새롭게 변화된 아이나비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아이나비 홈페이지에 게시된 2013년 7월 정기지도 업그레이드(새창)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년 09월 정기지도 업그레이드를 받으세요!


 이 포스트를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는 아이나비3D 2.0 소프트웨어는 아이나비에서 2013년 04월 출시한 아이나비 K11Air, R11Air, MACH2에 적용된 네비게이션의 소프트웨어와 매우 유사한 구성을 하고 있으며, 지난 버젼보다 인터페이스의 구성이 깔끔하게 잘 이루어져서 사용하기 더욱 더 편리해졌습니다. 아이나비3D 2.0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대상단말기는 이곳(새창)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나비3D 2.0의 레이아웃


 필자가 사용중인 아이나비 R100a의 경우에는 이번 13년 09월 정기지도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아이나비 소프트웨어가 기존의 1.5버젼에서 2.0버젼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새롭게 변경된 아이나비의 소프트웨어는 사용하기 더욱 더 편리해졌으며 최근 출시된 아이나비 R11Air, K11Air, MACH2와 유사한 인터페이스의 구성을 통하여 새로운 제품을 사용하는 것 같은 느낌을 전해줍니다.


메뉴버튼을 누르면 퀵메뉴가 쏙 나타납니다!


 메인 레이아웃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메뉴버튼을 선택하면 아이나비 단말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퀵메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퀵메뉴를 통하여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기능에는 제한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필자에게는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자주사용하는 메뉴 편집기능

 상단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인터페이스의 좌측에 위치하고 있던 '자주사용하는 메뉴'를 사용자 임의대로 편집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자주사용하는 메뉴는 가로로 3열, 세로로 5열을 배치하여 최대 15개의 아이콘을 배치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다양한 기능들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 화면에서 TCON+ 업데이트 추가


 레이아웃의 왼쪽에 위치하고 있는 교통정보 버튼(예:TPEG, TCON+, 통계)를 선택하면 해당되는 정보를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원할때마다 자동으로 교통정보를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빠른 길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업데이트 버튼을 선택하면 교통정보외에도 유가정보등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안전속도 지정구간 과속 알림 팝업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이 실행된 상태에서 안전운행, 이동식 카메라, 신호 및 과속 카메라등과 같이 지정 속도가 정해져 있는 모든 구간에서 지정 속도를 초과하여 과속하는 경우에는 음성과 팝업을 함께 제공하여 과속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음성안내를 끄고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음성안내가 다양해졌습니다!

 과거의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은 음성안내를 선택할 때 제한되는 부분이 많이 있었지만, 이번에 실시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기본 안내음성을 포함하여, 부드러운 안내음성, 정감있는 안내음성, 시원스런 안내음성을 추가로 제공하여 총 제공되는 4개의 안내음성 중 하나를 사용자가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음성에 내한 내용을 미리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첨부된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큼직해진 선택 인터페이스


 아이나비 메인 인터페이스에서 왼쪽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버튼을 선택하시면 상기 첨부된 사진과 같이 큼직한 아이콘으로 새롭게 탄생한 선택 인터페이스가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하단 메뉴에는 집, 자주가는곳, 최근목적지, 등록정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하여 여러차례 메뉴를 선택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이전의 아이나비 3D 1.5버젼에 비해서 간소화된 메뉴가 상당히 돋보입니다.


날씨정보 표출 정상화 (TCON+를 사용하여 Live 검색을 사용하는 경우만 해당)


 지난 2013년 07월 정기지도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해결하지 못했던 날씨정보 오류부분을 이번에 실시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해결하였습니다. 날씨정보는 TCON+를 사용중인 사용자가 Live 검색을 했을 때 하단에 표시되는 날씨정보 버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날씨정보를 선택하시면 상기 첨부된 사진과 같이 날씨, 기온, 바람, 습도를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안동 안동찜닭이라고 임력해도 여러개의 검색결과가 도출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개선된 아이나비 3D 2.0에서는 안동 안동찜닭이라고 입력했을 때 안동에 있는 안동찜닭의 경로를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외에도 하위시설 표출(주차장, 입구등)이 표시될 수 있도록 상당부분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차선안내 및 경로안내가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교통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몇 미터 전방에서 좌회전을 해야하고, 몇 차선으로 운행하는 것이 편리한지와 같은 교통정보를 쉽게 입수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메인 인터페이스에서 하단의 방면정보를 터치하면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지상파DMB를 시청하면서도 안내받으세요!

 새롭게 업데이트된 아이나비3D 2.0에서는 지상파DMB를 시청하기에 더욱 좋아졌습니다. 첨부된 사진과 같이 지상파DMB의 전체화면 상태에서도 속도위반카메라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지상파DMB와 네비게이션의 동시사용시 지상파DMB의 화면이 창으로 나타나서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전체화면서 경로정보를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부분이 없었다는 것말고는 없는 듯 합니다.

신고

의견을 남겨 주세요

  1. 혁민킴 2013.09.17 18:0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업그레이드하고 갑자기 시간알림? 생겼는데 어떻게 없애죠?
    환경설정봐도 모르겠네요...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3.09.19 08:08 신고  수정/삭제

      환경설정에서 시보알람 해제하시면 됩니다^^;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다시 한번 찾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 망조 2013.09.23 03:5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료 결제하지 않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안되는군요...
    역시 아이나비 다운 행동입니다. 치사하게 짝이없네요. 다음번에 구입할때는 업데이트 돈 안받는 지니나 아틀란으로 가야겠습니다.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3.09.23 09:51 신고  수정/삭제

      저도 아이나비 업데이트 기간이 끝이나서 유료로 5회 결제를 진행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소프트웨어 정도는 무료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해주었더라면 더 좋을뻔 했습니다.

      저도, 다음에 네비게이션을 구입할 때는 아틀란이나 지니 네비게이션맵이 적용된 네비게이션을 구입할 생각입니다. 솔직히 아이나비보다 아틀란이나 지니가 더 정확한 것 같더라구요...

  3. 스타일 2014.02.18 04:3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UI)는 아이나비 최신기종들과 같이 바뀌었는데 실제 모습은 변화가 없어서 조금 아쉽더라구요..
    마하2인가? 그거 같이 바뀌면 참 편리하고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아이나비는 이런데서 참 인색한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4.02.19 09:49 신고  수정/삭제

      아이나비는 항상 지원이 부족했었습니다.
      과거에 아이나비 R100a를 사용할 때도 약 1년간만 지원해주고 더 이상 펌웨어 업데이트가 없는 것을 보고는 그냥 포기했습니다. 아이나비는 항상 사후지원이 아쉽습니다.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