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옴니아와 엑스페리아 비교

작성일 :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와 삼성 옴니아는 각각의 특화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구매 시 많은 부분 고민을 하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어, 이 포스트를 통해 특화기능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포스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중 일부는 세티즌, 네이버 스마트폰 유저 모임, 마이미츠, 투데이스피피씨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하드웨어 스펙

* 삼성 옴니아는 Mits Store라는 이름으로 M490(4GB) / M495(16GB)의 저장소를 제공합니다.
상단에 첨부한 하드웨어 사양표에 색상으로 진하게 표시한 부분은 주요 특화기능 및 혜택을 의미하고 있으며, 하드웨어 스펙만 놓고 본다면 개인적으로 삼성 옴니아의 승리라고 생각됩니다.

구매 고려 요소

#1. 디자인

삼성 옴니아는 햅틱에 적용된 것과 동일한 바 타입 디자인이 사용되었지만,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는 삼성 옴니아와 같은 바 타입 디자인에 슬라이드 방식의 쿼티 키보드를 내장한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께가 약간 두꺼워졌지만, 장문의 글을 입력할 때 편리하다는 점과 실용성 면에서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가 월등히 좋아 보입니다.

#2. 화면 크기

삼성 옴니아는 3.3인치 WVGA 액정을 사용하고 있고,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는 3.0인치 WVGA 액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 액정 모두 동일한 해상도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선명도의 차이는 없겠지만, 동영상을 보거나 사진을 볼 때는 화면 크기가 크면 클수록 좋다는 점을 고려하면 삼성 옴니아의 승리라고 생각합니다. (0.3인치에서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소형 가전에서는 0.1인치차이도 상당히 크게 느껴집니다.)

#3. 멀티미디어 기능

삼성 옴니아는 위성DMB를 지원해 MyMBC, CGV 채널을 무료 또는 유료로 볼 수 있고 클럭이 높은 CPU를 적용해 대부분의 동영상을 인코딩 없이 재생할 수 있지만, 소니 엑스페리아는 위성 DMB를 지원하지 않는 것과 함께 CPU 클럭이 낮아 동영상을 인코딩해야만 재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 옴니아도 HD급 고화질 동영상은 인코딩 이후 재생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삼성 옴니아의 승리라고 생각합니다.

#4. 멀티테스킹 성능

삼성 옴니아(우측 스크린 캡처)는 CPU 클럭이 높은 대신에 프로그램 메모리와 저장소 메모리가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보다 낮고,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좌측 스크린 캡처)는 CPU 클럭이 낮은 대신 프로그램 메모리와 저장소 메모리가 2~3배 이상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모리는 다다익선이라 생각하는 터라 메모리 부분은 소니 엑스페리아가 승리라고 생각합니다.

#5. 카메라 성능

옴니아는 500만화소, 엑스페리아는 320만화소의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으며, 오토포커스(AF)와 같은 사양은 두 제품 모두 동일하게 지원합니다. 옴니아와 엑스페리아로 찍은 사진을 보니 옴니아의 경우에는 화이트밸런스가 맞지 않아 어두운 곳에서 사진 촬영을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토이 디카 정도의 성능을 내며, 엑스페리아의 경우에는 화이트밸런스의 문제는 심하지 않은 편이었지만 사진이 붉은 색감이 도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결론

#1. 옴니아

• 가장 단순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스마트폰(일반적인 휴대폰과 유사한 UI 제공)
• 멀티미디어 기능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위성DMB/음악/동영상)
• 프로그램 실행량이 많지 않은 사용자(단순한 작업을 하는 사용자)

#2. 엑스페리아

• 이메일 / 문서작업과 같이 장문메시지를 사용하는 사용자(쿼티자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다운 디자인을 원하는 사용자(스마트폰 다운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 이전에 스마트폰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사용자에게 권장
• 프로그램 실행량이 많은 사용자(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여러개 실행하는 경우)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