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602)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728)
    유용한 정보<컴퓨터> (678)
    유용한 정보<기타> (47)
Windows 7 저사양 넷북 사용기

 올해 출시 예정인 Windows 7 운영체제가 Windows XP 운영체제만큼 가볍다는 소식을 듣고 Windows 7 한국어 베타 버전(빌드 7127)을 직접 설치해 사용해보았습니다. 참고로, Windows 7 한국어 베타 버전은 Windows 7 홈페이지(새창)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7을 설치한 넷북 사양


 필자가 사용중인 웹머신즈 팬텀 아이버디 넷북(새창)은 Intel® Atom N270 1.60Ghz와 2GB 메모리를 사용하는 저사양 넷북입니다. 참고로, Intelⓡ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된 점수이기 때문에 차후 출시되는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점수에 변화가 있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Windows 7을 설치하다!

 필자가 과거에 첨부한 동영상이 다음팟 서비스 종료로 인해 재생할 수 없게 되어 2009년 05월 03일 3편으로 나누어 작성한 Windows 7 설치기 포스트로 대체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Windows 7을 넷북에서 사용해보니...


 필자가 이 포스트를 작성하기 위해 사용한 웹머신즈 팬텀 아이버디 넷북(새창)에 필요한 Intel® 그래픽 드라이버가 아직 배포되지 않아 WDDM 드라이버를 사용하였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CPU 및 메모리의 사용량은 안정되었습니다.

 Windows Vista 운영체제를 설치해 사용할 때는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이 감당할 수 없을 만큼 상승하는 문제가 있었지만, Windows 7 운영체제는 Windows XP 운영체제만큼 CPU 사용량은 안정화되었지만 많은 프로세서로 인해 메모리 사용량은 다소 증가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참고로, 2GB 메모리의 절반 수준인 900MB를 이미 Windows 운영체제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하드웨어 드라이버는 아직입니다.

 하드웨어 제조사에서 Windows 7 베타 버전에서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를 배포하기 전이기 때문에 드라이버 테스트를 해볼 수 없었습니다. 물론, Plug&Play 기능과 Windows Update를 통해 기본 드라이버가 모두 설치되었지만, 하드웨어 제조사에서 배포하는 드라이버만큼 안정적으로 동작하지는 않았습니다.

#3. 소프트웨어 호환성 문제는 여전합니다.

 항상 새 운영체제가 출시될 때마다 겪고 있는 소프트웨어 호환성 문제는 이미 Windows Vista 운영체제에서 대부분 해결이 되었지만 일부 소프트웨어는 Windows 7 운영체제에서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참고로, 소프트웨어 호환성 모드 기능을 이용하면 일부 해결 가능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의견을 남겨 주세요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