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Archive Wayback Machine (과거의 웹사이트를 보는 쉬운 방법!)

작성일 :

과거에 운영되던 홈페이지, 블로그의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Archive에서 운영중인 Wayback Machine을 접속해보세요! Archive에서 운영중인 Wayback Machine은 전세계에 있는 홈페이지들을 웹서버에 백업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부 웹페이지는 이미지가 보이지 않기도하지만, 그래도 과거의 홈페이지가 어떤 모습이었는지 정도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Wayback Machine 이용하기!

http://archive.org/web

상단의 회색박스에 링크된 주소를 클릭하시면, 스크린샷과 같이 Archive에서 운영하는 The Wayback Machine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신 후 [Take Me Back]을 클릭하시면 과거 홈페이지의 모습을 대부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부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텍스트만 보이는 경우도 있고, 이미지는 전혀 보이지 않는 문제도 있지만 대충 과거의 모습이라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에서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

Wayback Machine을 이용해서 Naver의 과거 모습

네이버 1999년 1월 25일 모습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샷은 1999년 1월 25일 네이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렇게, 이미지가 깨지지 않고 잘 보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 링크는 동작하지만 일부 링크는 동작하지 않으니 이점 유념하시어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직접 확인해볼 수 있도록 회색박스에 링크를 추가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