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567)N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707)
    유용한 정보<컴퓨터> (665)N
    유용한 정보<기타> (46)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른 특장점


 *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2018년 05월 11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른 특장점

 모바일 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는 제조사에 따라 아몰레드(AMOLED), 올레드(OLED), 레티나(Retina) 등으로 구분됩니다. 그렇다면, 각 디스플레이별 특장점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AMOLED, OLED


 삼성은 아몰레드(AMOLED), LG 등 다른 제조사는 올레드(OLED)라고 부르는 유기 발광 다이오드(Organic Light Emitting Diode) 종류 디스플레이는 응답속도, 전력소모, 명암비, 시야각, 잔상 등의 부분에서 Retina, IPS보다 월등하게 우수해 역동적인 장면이 많은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을 즐길 때 진가를 발휘하지만 자연 색상 재현력이 좋지 않고 번인 현상에 취약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의견을 남겨 주세요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