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498)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668)
    유용한 정보<컴퓨터> (636)
    유용한 정보<기타> (45)

AlwaysOn (항상 시간, 알림등을 화면에 표시해주는 앱)


 삼성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에 새롭게 추가된 Always On Display(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은 스마트폰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시간, 날씨, 알림등과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참고로, AMOLED(아몰레드)를 사용하는 대다수의 디바이스에 간단한 앱 설치만으로 Always On Display(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lways On Display(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삼성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에 새롭게 추가된 Always On Display(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은 스마트폰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시간, 날씨, 알림등과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참고로, Always On Display(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은 AMOLED(아몰레드)의 저전력 모드[각주:1]를 이용합니다.


AlwaysOn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XDA-developers를 통해 배포되고 있는 AlwaysOn 애플리케이션은 버전 업데이트가 잦은 편이기 때문에 해당 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여 내려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AlwaysOn 애플리케이션은 삼성 이외의 디바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AMOLED(아몰레드)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각주:2]을 유념할 필요가 있습니다.


AlwaysOn 애플리케이션 설정예시

 AlwaysOn 애플리케이션은 아쉽게도 한국어로 제공되고 있지 않지만, 애플리케이션 글자크기와 설정을 변경해 나에게 적합한 화면구성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참고로, Weather(날씨) 기능에 사용할 지역을 입력할 때는 반드시 영어(예:안동 → Andong)로 입력되어야 합니다.


AlwaysOn 애플리케이션 적용예시


 필자가 사용중인 삼성 갤럭시노트5에 AlwaysOn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Always On Display(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AlwaysOn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기능은 시간, 날씨, 알림, 배터리이지만 차후 버전에서는 삼성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에 추가된 AOD와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배터리 소모량은 육안으로 확인한 것이기 때문에 명확한 답변이 되지는 않지만 약 20분정도에 약 1%의 배터리가 소모되는 듯 합니다.
  1. AMOLED(아몰레드)는 검정색 화면에서 해당 소자를 꺼버리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LCD보다 적습니다. [본문으로]
  2. LCD 및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단말에서는 배터리 소모가 많을 수 있습니다. (각주1 참고) [본문으로]
신고

의견을 남겨 주세요

  1. 2016.06.16 07:1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갤6 사용중입니다. 해당 어플 초기때부터 알아왔지만 배터리 드레인 정말 심합니다. ㅠㅠ 다 좋은데 말이죠.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6.06.16 18:32 신고  수정/삭제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향후 삼성전자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OD를 제공해준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AOD 기능 때문에 새 휴대폰을 구입할 수는 없는지라...)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