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506)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669)
    유용한 정보<컴퓨터> (643)
    유용한 정보<기타> (45)

원드라이브 저장소 공간 230GB 만드는 방법!

 Microsoft가 지난해부터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드라이브(OneDrive)의 저장소 공간을 최대 230GB로 확장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합니다. 참고로, 원드라이브 용량확장 프로모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원드라이브(새창), 드롭박스(새창)의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확장된 저장소 공간은 1년~2년간 유지됩니다.


기본 제공되는 15GB의 저장소 공간(영구적인 용량)

 원드라이브(OneDrive)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면 사용자에게 15GB의 저장소 공간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기본 제공된 15GB의 저장소 공간은 Microsoft 오피스 문서를 저장하는 용도로는 부족함이 없지만 용량이 큰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참고로, 국내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비해서 턱없이 적은 용량을 제공합니다.)


카메라 백업으로 15GB 확장하여 30GB 만들기(영구적인 용량)

 안드로이드/아이폰/원도우모바일에 원드라이브(OneDrive)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환경설정에서 카메라 백업을 활성화하면 기본 제공되는 15GB의 저장소 공간외에 15GB의 저장소 공간이 추가로 확장되어 최대 30GB의 저장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원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하거나 카메라 백업을 비활성화하더라도 30GB의 저장소 공간이 계속 유지됩니다.


드롭박스 계정인증으로 100GB 확장하여 130GB 만들기(1년간 유지)

 드롭박스의 계정이 없다면 드롭박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이미, 드롭박스의 계정을 갖고 있다면 상단의 링크를 통하여 드롭박스 계정을 로그인하면 원드라이브(OneDrive)의 저장소 공간을 기본(15GB)+카메라 백업(15GB)으로 확장된 30GB의 저장소 공간외에 100GB의 저장소 공간을 추가로 확장하여 최대 130GB의 저장소 공간을 1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간이 종료된다고해서 저장소에 저장된 파일이 임의로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세한 용량 확장방법은 상단에 첨부한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빙 리워드로 100GB 확장하여 230GB 만들기(2년간 유지)

 빙 리워드는 미국에서만 운영중이기 때문에 인터넷 접속 IP를 우회시켜주는 Hola Better Internet 플러그인을 크롬 브라우저에 추가하고 빙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접속지역(미국), 홈페이지 언어(영어)로 변경하여 미국에서 접속한 것처럼 보이도록 해야 합니다. 이후, 빙 리워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Microsoft 계정을 로그인하고 Free Storage를 선택해주면 원드라이브(OneDrive)의 저장소 공간을 기본(15GB)+카메라 백업(15GB)+드롭박스 계정인증(100GB/1년)으로 확장된 130GB의 저장소 공간외에 100GB의 저장소 공간을 추가로 확장하여 최대 230GB의 저장소 공간을 2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간이 종료된다고해서 저장소에 저장된 파일이 임의로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세한 용량 확장방법은 상단에 첨부한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원드라이브 저장소 공간을 230GB로 확장하였습니다.

 필자가 상단에서 소개한 방법을 사용하여 15GB의 저장소 공간을 제공하는 원드라이브(OneDrive)의 저장소 공간을 230GB로 확장한 모습입니다. 기본(15GB) + 카메라백업(15GB) + 드롭박스인증(100GB) + 빙 리워드(100GB)를 통하여 230GB로 확장된 원드라이브(OneDrive)는 기존보다 활용도가 더욱 더 높아졌고 대용량 파일(10GB)을 업로드하여 보관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백업용도로 사용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종류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하여 느린 업로드 속도는 개선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신고

의견을 남겨 주세요

  1. 주군 2015.03.10 16:1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업로드가 너무 느려서 쓸때가 없어요...ㄷㄱ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5.03.11 00:13 신고  수정/삭제

      필자의 경우에도 OneDrive(원드라이브)의 업로드 속도가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저장소(다음 클라우드, 네이버 n드라이브등)에 비해서 느리다고 생각은 하지만 간단한 워드문서를 업로드하여 보관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단점이 있다면 말씀하신 업로드 속도 때문에 큰 용량으로 만들어진 워드 문서, 파워포인트 문서는 업로드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더군요....

  2. Favicon of http://blog.naver.com/mesinzer 랩퍼투혼 2015.04.20 14:4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용량 파일 클라우드용은 따로 있을듯

    100메가 광랜 풀로 업로딩해도 느리다고 생각되는 판에

    그 이하라면 게임오버 ㅋㅋ

    그냥 포기

    구하라 그럼 얻을지니~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5.04.22 01:54 신고  수정/삭제

      대용량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있다고 하더라도 국내 초고속 인터넷의 상/하향 속도가 평균 100Mbps라는 것을 감안하면 하드디스크만큼 빠른 디스크속도를 기대할 수는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최근 기가비트 인터넷이 상용화되었지만 이에 대응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