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목록

    분류 전체보기 (1498)
    남식이의 생활 이야기 (149)
    유용한 정보<휴대폰> (668)
    유용한 정보<컴퓨터> (636)
    유용한 정보<기타> (45)

운전중에서 아이폰을 편리하게 사용하는 카플레이 공개!


 애플이 지난 3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운전중에도 애플 아이폰을 쉽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공개하였습니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는 차량 인터페이스와 음성 인식기능 시리(Siri)를 사용하여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리지 않고도 애플 아이폰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란 무엇인가?


 지금까지 자동차의 아이폰/아이팟 단자를 이용하여 저장된 음악을 감상하는 것으로 만족하였지만, 지난 3일 애플에서 공개한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는 자동차에 빌트인으로 내장되어 있는 터치스크린 기기(AVN, Navigation)와 애플 아이폰을 연결하여 iOS7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메시지, 전화, 음악, 지도, 시리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자동차 운전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음성, 터치, 노브 컨트룰러를 이용한 조작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는 음성인식, 터치스크린, 노브 컨트룰러등과 같이 각 차량에 맞는 다양한 조작방식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음성 컨트롤 버튼을 선택하여 애플의 음성인식 기능 시리(Siri)를 실행한 후 음성으로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으며, 터치스크린 및 노브 컨트룰러를 사용하여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메시지, 전화, 음악, 지도, 시리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사용한 네비게이션의 사용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이용하여 애플 아이폰의 iOS7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지도(Maps)를 이용한 네비게이션 기능을 지원합니다. 애플맵은 첨부한 사진과 같이 심플한 3D 구성을 적용하여 사용자에게 교통정보를 반영하여 길안내를 해주고 예상 도착시간, 이메일, 주소록, 문자등을 종합하여 선호하는 장소에 대한 현황도 함께 제공합니다. 한국의 경우에는 작은길도 많기 때문에 애플맵이 정확한 길안내를 하기까지는 다소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사용한 통화와 메시지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는 음성 인식기능 시리(Siri)와 터치스크린을 조작하여 음성전화/메시지 수신과 발신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예를 운전중에 음성전화나 메시지가 도착하면 음성 인식기능 시리(Siri)가 상대방이 누구인지 알려주거나, 메시지의 내용을 직접 읽어주고 음성 인식기능 시리(Siri)를 이용하여 음성전화를 수신하거나 거절할 수 있고, 음성을 이용한 메시지를 발신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애플의 데이터 기반 영상통화 서비스인 FaceTime은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에서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이용한 음악감상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이용하면 운전자는 더 이상 USB 메모리에 음악을 저장하지 않아도, 아티스트, 노래, 재생목록, 라디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음성 인식기술 시리(Siri)에게 자신이 듣고 싶은 곡을 말하여 듣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애플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PodCast, Beats Music, iHeartRadio, Stitcher, Spotify의 음악앱을 사용하여 자동차에서 음악을 듣거나 인터넷 라디오 채널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의 차량과 융합된 편리한 기능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는 자동차와 융합된 다양한 편의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서 애플 지도(Apple Maps)를 이용하여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거나 음악을 재생하면 자동차의 계기판에 관련된 정보를 표시하여 운전자의 시선이 전방으로 고정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에어컨의 온도와 자동차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보여주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는 iOS7 운영체제가 적용된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기술적인 문제로 이전 세대의 아이폰에 대한 지원계획은 없다고 애플에서 이야기하였습니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적용할 자동차 제조사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는 전 세계 18개 자동차 제조사가 적용하여 판매할 예정이며, 현재 애플 홈페이지에 소개된 자동차 제조사를 열거하면 페라리, 페라리, 혼다, 현대자동차, 제규어, 메르세데스 벤츠, 볼보, BMW, 쉐보레, 포드, 기아자동차, 랜드로버, 미쯔비시 자동차, 닛산, 오펠, 시트로엥, 스바루, 스즈키, 토요타입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의 자동차 제조사인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보아 한국에서도 조만간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고

의견을 남겨 주세요

  1. 아이폰사용자 2014.03.06 22:3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게 따로파는건가요?
    아이패드랑은 안되나요? 이거 참 아쉽군요ㅋ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4.03.07 23:49 신고  수정/삭제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는 차량 제조사를 통해서만 공급될 예정이고, 아이패드는 아쉽게도 지원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아마도, 통화기능을 제공하지 않아서인듯한데 더 정확한 이야기는 애플만이 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2. 2014.03.10 10:5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격이 어마어마해지겠는데요?ㅋㅋ

  3. 권정호 2014.03.23 07:3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아보니 미러링이랑 별반차이가 없다고하네요. 순정 avn에다가 카플레이를 넣어두면 ipod&usb단자에서 아이폰이 인식되면 디스플레이로 보여주는 원리인듯합니다.

    • Favicon of http://jnstory.net 조남식 2014.03.26 00:17 신고  수정/삭제

      원리는 권정호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유사하지만 기존에 지원하지 않던 기능을 차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데 가장 큰 의의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modify by Namsik's Story
rss
TOP